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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옥외광고협회 톰 고다드 회장, OAAA 연례회의에서 옥외광고 지속가능성 강조

이현
이현
- 6분 걸림

세계옥외광고협회 (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WOO)의 톰 고다드 회장은 미국 옥외광고 업계가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가속화할 것을 촉구했다.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미국 옥외광고협회(Outdoor Advertising Association of America, OAAA) 연례 컨퍼런스에서 고다드 회장은 지속가능성 문제를 "이사회실의 코끼리"라고 설명했다.

톰 회장은 "작년에 발표된 애드넷 제로 보고서에 따르면 가입 브랜드의 88%가 과학에 기반한 탄소 순배출 제로 목표를 설정한 반면, 미디어 소유주 중 25%만이 이를 준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로 인해 현재로서는 방어하기 어려운 그린 워싱에 대한 비난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유럽과 다른 지역에서 광고 부문을 겨냥한 환경 보호 운동가들의 공격이 증가하고 있으며, OOH는 그 최전선에 서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톰 고다드 회장, 세계옥외광고협회

또 그는 "LED 조명으로의 전환, 전력 소비량 감소, 재생 에너지의 완전한 활용 등 OOH가 할 수 있는 긍정적인 이야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이야기를 대중에게 적극적으로 알려야만 OOH 업계가 생존할 수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톰 고다드 회장은 클리어 채널과 제이씨데코의 친환경 버스 쉘터의 광범위한 사용, 태양 에너지를 사용하여 전광판에 전력을 공급하는 라마르, 주변 공기 정화에 도움을 주는 블로우업 미디어 사이트, 교통 오염을 적극적으로 흡수하는 스마트 패브릭을 사용하는 건물 랩과 같은 개별 캠페인 사례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영국, 리빙 루프 쉘터로 도시 풍경 혁신
최근 몇년 동안 영국 전역에서 새롭게 도입된 ‘리빙 루프(Living Roof)’ 버스 정류장이 도시의 풍경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을 근간으로 설계된 이 버스 정류장들은 단순한 대중교통 시설을 넘어 환경 의식의 상징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100% 재활용 소재로 제작된 이러한 정류장들은 현대 공학과 환경 보호에 대한 헌신이 어우러져 성공적인 결과를
블로우업 미디어, 태양광 발전 옥외광고 미디어 구축
‘더 큐브’라는 이름의 600제곱미터 크기의 큐브형 자이언트 포스터는 옥외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면 360° 전방위적인 멋진 뷰를 제공한다. 특히 저녁 시간에는 태양광 에너지로만 작동하는 LED 스포트라이트로 자이언트 포스터 구역을 밝게 비춘다.

그리고 그는 세계옥외광고협회가 회원사들이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선언하면서, 컨퍼런스에 참여한 북미 지역 청중에게 "WOO에서는 Daktronics의 Judd Guthmiller, Broadsign의 Adam Green, OAAA의 Jeff Jan을 포함한 국제 태스크포스를 구성하여 우리 업계가 지속가능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모든 긍정적인 사례를 기록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WOO의 지속가능성 태스크포스는 스트뢰어 미디어의 카트린 로버트슨 CEO가 훌륭하게 이끌고 있으며 OOH 미디어 소유자, OOH 협회, 미디어 에이전시,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및 하드웨어 제조업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워크스트림의 모든 결과물을 회원 데이터베이스에 게시하여 회원들이 자체 전략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고 영감을 줄 뿐만 아니라 공격으로부터 자신을 방어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하지만 저희는 여기서 만족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의 고객과 최종 고객은 머지않은 미래에 모든 OOH 미디어 공급업체에게 애드넷 제로 규정을 준수하는 공급업체의 미디어만 선택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계속 준비해 가야 합니다."라면서 연설을 마무리 지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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