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영문)공항 광고가 브랜드 인지도에 끼치는 영향 연구
(영문)공항 광고가 브랜드 인지도에 끼치는 영향 연구
디지털북

(영문)공항 광고가 브랜드 인지도에 끼치는 영향 연구

클리어 채널 아웃도어 홀딩스(Clear Channel Outdoor Holdings, Inc.)의 미주 공항 사업부인 클리어 채널 아웃도어 공항 사업부는 공항 광고는 광고캠페인이 고객에게 도달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매체라는 것을 강조하는 종합적인 소비자 인사이트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다.

CCO가 의뢰한 닐슨 스카버러의 리컨택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공항 광고에 대한 고객 및 비즈니스 여행객의 반응과 광고를 본 후 취하는 행동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클리어 채널 아웃도어, JFK 공항

공항 이용 승객의 83%가 공항 광고를 인지하고 있으며, 4명 중 3명은 공항 광고를 고급 브랜드와 연관시켜 인식한다.

평균 체류 시간이 1시간 이상인 공항은 소비자와 브랜드를 연결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공항 이용객 4명 중 3명 이상(79%)은 공항에서 새로운 제품을 사용해보고 싶어 하며, 63%는 여행 리워드 프로그램에 가입하는 데 관심이 있고, 절반 가까이(47%)는 브랜드 셀카를 찍는 것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연구는 소비자가 공항 환경에서 브랜드와 소통하는 방식과 까다로운 비즈니스 의사 결정권자의 수용성을 포함하여 다양한 고객 세그먼트를 탐구하고 있다.

클리어 채널 아웃도어, JFK 공항

비즈니스 고객이 돌아왔다: 87%는 향후 12개월 내에 3회 이상 출장을 갈 계획입니다.

이 연구의 근본적인 목표는 비즈니스 고객의 새로운 물결을 이해하는 것이었습니다. 연구 결과, 엘리트 비즈니스 의사 결정권자들은 비행기를 탈 뿐만 아니라 공항 광고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는 사실이 확인되었다.

비즈니스 고객 중 절반 이상(56%)이 공항에서 광고를 본 후 광고를 떠올렸다고 한다. 또한 절반에 가까운 응답자(49%)가 공항에서 광고를 발견한 후 행동을 취했다. 이러한 행동에는 브랜드 웹사이트 방문(47%), 앱 다운로드(36%), 동료와 공유(26%) 등이 포함된다.

클리어 채널 아웃도어, JFK 공항

클리어 채널 아웃도어의 공항 사업부 사장 모튼 고터럽(Morten Gotterup)"우리는 공항 광고 분야에서 먼 길을 걸어왔으며, 이제 브랜드가 선호하는 고객층인 공항 이용객의 캠페인 참여도를 높여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또 그는 "공항 광고는 계속해서 공항 체류 시간을 통해서 고객에게 중요한 영감과 혁신적인 브랜드 경험으로 전환하고 있다. 이번 연구는 여행객이 공항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출발 전 여행 기간 동안, 그리고 목적지에서 다시 미디어 플랫폼으로 전환되는 공항 내 모든 접점의 힘을 강조합니다. 현재 항공 여행 수요가 급증하고 항공사들이 이미 여름 스케줄에 항공편을 추가하여 여행객을 맞이하고 있는 만큼, 브랜드는 지금이야말로 영향력 있고 영향력 있는 광고 캠페인을 활성화하여 탐나는 비즈니스 및 레저 여행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고려해야 할 때입니다."라고 덧붙였다.

클리어 채널 아웃도어, JFK 공항

이번 연구는 2022년 10월 12일부터 31일까지 실시된 닐슨 스카버러의 결과이며, 1758명의 온라인 설문 응답자로 구성되었으며, 클리어 채널 아웃도어의 공항 사업부를 대표하여 실시되었다.


클리어 채널 아웃도어는 전 세계 옥외 광고 산업의 혁신을 주도하는 선두주자이다. CCO의 동적 광고 플랫폼은 디지털 광고판과 디스플레이를 확장하고 데이터 분석 및 프로그래매틱 기능을 통합하여 측정 가능한 캠페인을 보다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매체를 사용하는 광고주 풀을 넓히고 있다.

그리고 전 세계 22개국 50만 개 이상의 인쇄 및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통해 매월 수백만 명의 소비자와 광고주를 연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