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세계옥외광고협회, '환경&지속가능성' 위원회 운영

이현
이현
- 4분 걸림

세계옥외광고협회(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WOO)는 새로운 '환경&지속가능성' 태스크포스 위원회구성했다고 발표 했다.  

'환경&지속가능성' 태스크포스는 블로우업 미디어의 카트린 로버트슨이 위원장을 맡고, 글로벌 OOH 업계에서 활동하는 12명의 OOH 미디어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카트린 로버트슨, 블로우업 미디어 대표

태스크포스 위원에는 캐나다 브로드사인 리치의 아담 그린(Adam Green), 덴츠 글로벌 OOH 대표 벤 밀른(Ben Milne), 미국 옥외광고협회의 제프 얀(Jeff Jan),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프리미디어 아웃도어 조르자 윌킨스(Jorja Wilkins), 닥트로닉스의 주드 거스밀러(Judd Guthmiller), 독일 FAW e.V.의 카이 마커스 테슬러(Kai-Marcus Thäsler), 제이씨데코 최고 지속가능성 책임자 레나익 피노 (Lénaïc Pineau), 클리어 채널 영국 CMO 마틴 코크 (Martin Corke), 솔루션 스튜디오 스트뢰어 미디어 솔루션 수석 부사장 애니나 블릭(Annina B. Bleek), 이볼브 OOH의 다니엘 오스틴 (Danielle Austin), 옴니콤 미디어 그룹의 지속가능 솔루션 책임자 스테파니 헬렌 쉘러(Stephanie Helen Scheller)가 참여 하였다.

photo 세계옥외광고협회

WOO '환경&지속가능성'  태스크포스의 임무는 글로벌 OOH 미디어 플랫폼을 더욱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미디어 플랫폼으로 만드는 것이다.

OOH 미디어는 도시 공간의 일부로서, 강력한 메시지로 청중을 연결하는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에, 도시 환경 및 사회에 큰 영향을 발휘한다.

On the way to CO2 neutrality! Keep smart!
Photo by Matthias Heyde / Unsplash

'환경&지속가능성' 태스크포스의 목적은 OOH 미디어 플랫폼의 긍정적인 영향력을 최대화하고, OOH 미디어의 탄소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공유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WOO 회원사들이 탄소 배출량을 대폭 줄이고, 전 세계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달성하는 데 긍정적인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이다.

태스크포스 책임자인 로버트슨은 "전 세계 모든 산업에서 탄소 배출량 감소는 가장 중요한 관심사입니다. 많은 OOH 기업들이 이미 제작 및 철거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취하고 있으며, 저희 태스크포스의 역할은 미디어 오너,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애드테크 기업 및 광고대행사 등 모든 WOO 회원사들이 각자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입니다." 말했다.

또 그녀는 "향후 모든 환경&지속가능성 관련 정보를 공유 가능한 데이터베이스로 만드는 것 부터 시작될 것입니다. 향후 6월 7일부터 9일까지 리스본에서 열리는 WOO 글로벌 총회에서도 환경&지속가능성이 프로그램 및 토론의 중심이 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