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세계옥외광고협회, 2023 WOO 어워드 후보 등록

세계옥외광고협회 회원은 2023년 WOO 어워드에 후보를 추천할 수 있다.

이현
이현
- 4분 걸림

세계옥외광고협회(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은  팬데믹으로 인해 WOO 어워드 시상식을 2년 동안 개최되지 못하다가, 지난 2022년 5월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글로벌 총회에서 여섯 번째 WOO 어워드를 수여했다.

2023 WOO 어워드는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열리는 글로벌 총회(6월 7일~9일) 일정 중에서, 첫 날인 6월 8일 목요일에 수여될 예정이다.

올해도 독립적인 WOO 어워드 수상작 선정 위원회가 후보자 명단에서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심사위원으로는 현 WOO 회장인 톰 고다드, 두 명의 전직 회장, 두 명의 현 WOO 이사회 멤버, 그리고 곧 발표할 다른 저명한 OOH 업계 전문가들이 포함될 예정이다.

WOO 회원은 온라인으로  어워드 후보를 추천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간단한 추천 양식을 작성하면 된다.

카테고리당, 회원당, 또는 국제기구의 국가별 사업부당 한 명만 후보로 추천할 수 있으며. 후보를 추천하려면 현재 WOO 회원 또는 해당 국가 OOH 관련 협회 회원이어야 한다. 응모 마감일은 2023년 3월 31일이고, 참가비는 없다.

리차드 새샛리(Richard Saturley) WOO 최고마케팅책임자는 "WOO 어워드는 OOH 산업 분야의 우수성을 가늠하는 기준이 되었으며, 팬데믹으로 인해 2년간 유예된 후 최근 수상자를 선정하는 작업을 다시 시작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평생 공로상

평생을 OOH 매체에 헌신하고 동료들로부터 널리 존경과 인정을 받은 사람에게 수여하는 상

리더십 상

OOH 산업에 대한 선구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지속적으로 리더십을 발휘하여 두각을 나타낸 사람.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사람.

기술 혁신상

OOH 미디어 업계를 발전시키는 새로운 제품, 획기적인 기술을 개발한 애드테크 회사 또는 OOH 미디어 회사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 클래식 및 디지털

클래식 및 디지털 부문은 크리에이티브 활용으로 OOH 매체를 훌륭하게 활용하고 기억에 남을 만한 효과적인 작품으로 평가되는 옥외 광고 캠페인에 수여된다. 출품 작품은 2022년 1월 1일 이후에 게시된 것이어야 함

라이징 스타 상

OOH 업계에 이미 뛰어난 공헌을 한 사람. OOH 미디어 오너, OOH 전문가 또는 기술 제공업체 등 OOH 매체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회사에 고용되어 있거나 관련되어 있어야 함. 후보로 추천된 사람은 2023년 3월 31일 기준으로 만 35세 이하여야 함.



2022 WOO 어워드

WOO 어워드는 2015년 부다페스트 대회에서 평생 공로상, 리더십, 기술 혁신, 크리에이티브 클래식 등 4개 부문으로 구성된 최초의 WOO 어워드가 출범하였다.

2017년에 크리에이티브 디지털 부문이 추가되었고, 2018년에는 라이징 스타 부문이 도입되었다.

2023년 처음으로 지속 가능성 분야에서 OOH 업계를 발전시키는 기업 이니셔티브, 신제품 또는 획기적인 기술을 개발한 애드테크 기업 또는 OOH 미디어 기업에게 지속 가능성 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WO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