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본 세계 총회] 디지털 시대의 클래식 옥외광고의 힘
변화 속도가 빠른 현대 디지털 시대에서 동적인 콘텐츠와 인터렉티브한 경험이 광고 산업을 지배하는 가운데, 클래식 또는 정적인 옥외광고(OOH) 미디어는 여전히 광고의 가장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매체 중 하나이다.
💡
세계옥외광고협회가 주최한 '2023 세계 총회(WOO Global Congress)'가 6월 7일 부터 9일 까지 3일 동안, 전 세계 옥외광고 관련 협회 및 기업인 530여명 참석하여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옥뉴스는 세계 총회 관련 행사 및 정보를 차례로 제공한다.
변화 속도가 빠른 현대 디지털 시대에서 동적인 콘텐츠와 인터렉티브한 경험이 광고 산업을 지배하는 가운데, 클래식 또는 정적인 옥외광고(OOH) 미디어는 여전히 광고의 가장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매체 중 하나이다.
이번 세션에서는 전통적인 OOH의 미디어가 더욱 혁신적으로 발전하며, 디지털 세계에서의 중요성을 유지하는 방안을 논의하였다.
조르자 윌킨스 (Jorja Wilkins) - 프리미디어 아웃도어
피오나 피츠기번 (Fiona FitzGibbon) - 다이버시피 미디어
나탈리아 로하스 (Natalia Rojas) - 브로드사인
그리고 광고 산업의 다양한 변화 속에서도 전통적인 옥외광고 매체가 차지하는 고유한 위치와 영향력에 대해 살펴보았다.
또한 전통적인 옥외광고 미디어는 향후 자동화와 유연성을 통해 현대 광고 환경에 적응하고 있으며, 디지털 세상에서도 그 가치를 유지하기 위한 노력이 계속될 전망이라는데 토론자들의 의견이 일치 하였다.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