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세계옥외광고협회의 새로운 도전,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의 첫 아프리카 포럼 개최

이현
이현
- 5분 걸림

세계옥외광고협회(WOO, 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가 오는 3월 11일부터 13일까지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아프리카 대륙의 첫 포럼을 주최할 계획이다. 이번 포럼은 지난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와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에서 열린 성공적인 지역 포럼에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이번 아프리카 포럼은 이틀 동안 진행되며, 참석자들에게 옥외광고(OOH, Out of Home) 미디어 분야의 발전 가능성을 넓혀줄 다양한 발표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리고 이번 아프리카 포럼에는 OOH 미디어 소유주, 구매자, 기술 공급업체 및 클라이언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첫째 날은 OOH 부문 성장에 초점을 맞추며 유니레버(Unilever) 디지털 마케팅, OOH 미디어 및 상거래 부서 디렉터인 룽가 응시메 무이(Runga Nsime Mui)'s 기조 연설을 비롯하여 여러 주요 섹션으로 구성된다.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그랜드 비주얼(Grand Visual)의 제이 영(Jay Young), 그리고 에이전시와 미디어 소유주 관점에서 아프리카 OOH 시장 다양성을 조명하는 돈 로우랜즈(Don Rowlands)와 그렉 베나타르(Greg Benatar) 등 업계 전문가들의 발제도 예정되어 있다.

또한 지속가능성 문제 해결 방안과 글로벌 시장 발전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섹션이 마련되며,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내 OOH 산업 성장 과제를 다루는 패널 토론도 진행될 예정이다.

두 번째 날은 데이터 활용과 자동화된 프로그래매틱 구매 방식의 중요성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옴니 채널 월드(Omni-Channel World)'를 시작으로 한 여러 발제는 OOH 광고가 어떻게 보다 큰 미디어 혼합 부분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는지 강조하며, 프로그래매틱 구매 방식과 DOOH(Digital Out of Home) 광고가 쿠키 없는 환경에서 어떻게 작용할 수 있는지 탐구할 예정이다.

WOO CMO 리처드 새터리(Richard Saturley)는 "이번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열리는 지역 포럼은 우수한 연사진과 함께 다양한 발제를 기대하면서 WOO와 아프리카 OOH 미디어 산업 전반에 걸쳐 중요한 순간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WOO 아프리카 포럼 프로그램 최신 버전 확인하기

이번 아프리카 포럼은 옥외광고 산업에 대한 획기적인 행사로 기대되며, 아프리카 대륙의 미디어 산업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Top Row:

  • Jorja Wilkins : MPhil, MPSA
  • Dele Odugbemi : Chief Revenue Officer - Africa / JCDecaux Africa
  • Megan Sayle : Head of Strategy / Carat South Africa
  • Gideon Adey - WOO
  • Siphosihle Mbuli : BBOA
  • Remi Du Preez : Managing Director / Polygon
  • Lunga Mooi : Head of Media - Africa / Unilever
  • Esben Elmoe : AllUnite / AllUnite
  • Yetunde Adegbite : Cluster Managing Director / Vizeum, iProspect and Posterscope Nigeria

Second Row:

  • Simon Wall : Group CEO / Tractor Media Holdings
  • Francesca Vincenti : Head of Programmatic & Innovation / Pikasso
  • Donald Mokgale : Managing Director / Avatar Media Agency
  • Miguel Castañón : Business Development Director, EMEA / Broadsign
  • Tom Goddard : President / 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 Stacy Saggers : Commercial Growth Director / Kantar
  • Adrian Skelton : Managing Partner / Talon Outdoor
  • Daniel Cuende : Innovation Director & Founder / CUENDE

Third Row:

  • Jacques Du Preez : Founder and CEO / Provantage Group
  • Srikanth Ramachandran - Moving Walls
  • Martin Sabbagh : CEO Middle East & Africa / JCDecaux
  • Dawn Rowlands : Chief Executive Officer / dentsu SubSaharan Africa
  • Jon Settingsgard - Daktronics
  • Savita Mbuli : MD / Growth Media
  • Nigel Clarkson : Global Chief Revenue Officer / TapTap Digital
  • Tim Bleakley : CEO / Ocean Outdoor Group
  • Bruce Burgess : Director / IRL Consulting

Bottom Row:

  • Mathieu Verbraken : Business development manager for Middle East, Africa and Western Asia / Daktronics Dubai
  • Mark Flood : Global Head of OOH / IPSOS
  • Chris Botha : Group Managing Director / Park Advertising
  • Trish Guilford : General Manager / Out of Home Measurement Council (OMC)
  • Daniel Wong-Chi-Man : Global Head of Marketing & Business Development, Audience Measurement / IPSOS
  • Alexis Coulibaly : Programmatic Team Lead / EMEA Broadsign
  • Sanna Fourie : Executive: Specialist Client Solutions / Ask Afrika
  • Greg Benatar : Managing Director / Alliance Media
  • Jay Young : Managing Director / Grand Visual / Talon

WO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