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디지탈 옥외광고 캠페인에서 '3D 아나모픽'은 정말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을까요?

모든 사람이 미국 타임스퀘어, 라스베이거스 또는 런던 피카디리 광장에 가서 이 매력적인 캠페인을 실시간으로 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BCN 비주얼은 모든 캠페인 결과물에 홍보 동영상을 포함합니다.

이현
이현
- 6분 걸림
💡
본 글은 리나 마기 (Lina Maggi), BCN 비쥬얼 OOH 헤드 및 부사장의 OOH Today 기고글을 번역하였습니다.

사람들은 놀라움과 감탄을 자아내기를 좋아하지만, 브랜드가 광고판과 3D 아나모픽 광고 제작을 위해 수십만 달러를 미디어에 투자한다는 것은 실제로 무엇을 의미할까요? 투자 대비 수익률은 어느 정도일까요? 정말 그만한 가치가 있을까요?

3D 아나모픽 캠페인 10건 중 9건은 시청자가 휴대폰을 꺼내 광고를 촬영하고 친구 및 가족과 공유하여 유기적인 대화를 유도할 수 있을 정도로 놀라움과 즐거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인지도 향상을 위해 제작됩니다. 그러나 측정이 가능한 캠페인의 경우 양적 성과보다는 질적 성과가 더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BCN 비주얼은 최근 캠페인에서 MFour와 협력하여 데이터를 분석하고 그 결과가 ROI 관점에서 투자를 정당화할 수 있는지 분석했습니다.

BCN VISUALS

엠포(MFour)는 미국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되고 가장 높은 평점을 받은 유일한 애플(Apple) 승인 데이터 수집 및 설문조사 앱으로, 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퍼스트 파티 사용자는 광고가 실행되는 디지털 경계 또는 지오펜스에 들어가면 일련의 질문에 응답하고, 시간과 응답에 대한 대가로 기프트 카드 또는 소정의 금전적 보상을 받습니다.

💡
응용 프로그램에서 위치 기반 서비스(LBS)를 이용하여 특정 지리적인 영역에 설치하는 가상 울타리. 특정 영역에 가상 울타리(geo-fence)를 치도록 지원하는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지오펜싱(geo-fencing)이라 한다. 사용자가 특정 영역에 원형이나 사각형 등의 형태로 가상 울타리를 지정하여, 가상 울타리의 출입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부모가 아이를 보호하기 위해 설정해 놓은 가상 울타리에서 아이가 벗어나면 부모에게 즉시 알려준다. 또, 치매 환자 보호, 회사 내 출입 관리, 쇼핑몰의 마케팅 등에도 활용될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BCN 비주얼이 실시한 이 연구에서는 주요 게임 브랜드를 위한 3D 아나모픽 광고와 2D 광고를 같은 날짜에 연속으로 게재하여 그 효과와 영향력을 측정하고자 했습니다.

뉴욕, LA, 라스베가스에서 광고가 게재된 지역의 지오펜스 근처를 지나가는 설문조사 참여자들은 24시간 이내에 엠포 앱을 통해 설문조사 알림을 받고 응답했습니다. 노출된 사람들을 비교하기 위해 동일한 설문조사를 받은 대조군을 사용하여 실제 측정치를 제공했습니다.

BCN VISUALS

가장 인상적인 결과는 설문 참여자의 55%가 3D 아나모픽 광고를 촬영 및 녹화하여 앱(58%)이나 직접(50%) 친구들과 공유할 가능성이 매우 높거나 어느 정도 높다고 답했다는 점입니다. 사람들이 돈을 내고 광고를 건너뛰고 무시하는 경우가 많은 요즘, 휴대전화를 꺼내서 광고를 촬영하고 친구들과 공유할 의향이 있다는 것은 다른 광고 매체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놀라운 결과입니다.

또한 3D 아나모픽 광고를 실행한 경우 68%는 브랜드를 "더 고급스럽게" 인식했으며, 응답자 66%는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더 높아졌다"고 답했습니다. 성공의 궁극적인 지표가 사용자의 전환과 제품 구매로 이어지고 3D 아나모픽 광고가 이를 활용할 수 있다면, 그 해답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3D 아나모픽 광고를 개발할 때 캠페인의 핵심 요소는 콘텐츠 캡처와 공유할 수 있는 캠페인 동영상입니다. 모든 사람이 미국 타임스퀘어, 라스베이거스 또는 런던 피카디리 광장에 가서 이 매력적인 캠페인을 실시간으로 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BCN 비주얼은 모든 캠페인 결과물에 홍보 동영상을 포함합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는 소셜 미디어에 게시되는 동영상과 캠페인 라이브 날짜를 동기화하여 캠페인의 도달 범위를 넓히고 전 세계적으로 진정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대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시청자의 64%가 2D 광고보다 3D 아나모픽 광고를 선호한다고 응답한 만큼, 다음에 어떤 크리에이티브를 사용할지 고민하고 그만한 가치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두 번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옥뉴스 안내

MEDIA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