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가방 하나만으로 시선을 사로 잡는 애플의 미묘한 영향력

이현
이현
- 3분 걸림

수많은 메시지가 고객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경쟁하는 치열한 광고계에서 Apple은 말 한마디 없이도 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복잡화 되어 가는 광고 환경 속에서 단순함의 힘을 보여줬다.

홍보용 전문 용어, 기능 설명, 할인 혜택이 전혀 없는 미니멀한 광고판에는 Apple 가방만 덩그러니 놓여 있다. 고객 만족 사례도, 자세한 제품 설명도 없이 그저 가방만 있다. 하지만 이 광고는 많은 것을 말해주고  있다.

브랜드 또는 광고주들이 한정된 옥외광고 공간에 정보를 가득 채우려 애쓰는 시대에 이러한 애플의 접근 방식은 신선한 발상의 전환이다. 문구가 없다고 해서 임팩트가 부족하다는 뜻이 아니라, 정보가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는 기존의 관념에 도전하는 것이다.

아이코닉한 상징인 애플 가방은 옥외광고판에서 자연스럽게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이러한 옥외광고 캠페인은 때때로 메세지가 적은 것이 더 좋을 수 있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주고 있다. 이 침묵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고객들이 잠시 멈춰서 관찰하고 상상력을 발휘하여 빈칸을 채우도록 유도하고 있다.

소음이 넘쳐 나고 광고주들이 서로 큰 목소리를 내기 위해 경쟁하는 세상에서, 애플의 조용한 옥외광고 미디어는 절제의 교훈을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이 옥외광고 캠페인는 언어를 초월하여 보편적인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아이코닉한 가방에 의존하는 브랜드의 강점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주고 있다.

다른 브랜드들이 복잡한 내러티브, 고객 추천, 화려한 기능으로 청중을 사로잡을 때, 애플의 조용한 접근 방식은 마케터들에게 커뮤니케이션의 본질을 다시 생각해보게 한다. 이는 상징적인 심볼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하는 브랜드의 능력을 입증하는 것으로, 때로는 가장 단순한 메시지가 가장 심오하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


옥뉴스 안내

TREND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