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포럼] 데이터 없는 옥외광고 캠페인은 의미 없다.
세계옥외광고협회(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WOO)는 11월 1일 - 3일 동안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두 번째 아시아태평양 지역 포럼을 개최하였다. 두번째 날 컨퍼런스를 살펴 보자
![](https://storage.googleapis.com/cdn.media.bluedot.so/bluedot.oohnews/2023/11/vnztop_2023-11-04_09_23_12.jpg)
랑가 소마나탄, 알스퀘어드 글로벌 벤처스 공동 창업자는 "빌보드 너머로 -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한 OOH 전략의 혁신" 이란 주제로 열정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진행 하였다.
![](https://storage.googleapis.com/cdn.media.bluedot.so/bluedot.oohnews/2023/11/k6e3g9_2023-11-04_09_31_53.jpg)
쉴라 샨무감, 말레이시아 마인드쉐어 CEO는 "OOH 투자에 대한 리더십"에 대해 참석자들에게 자신의 경험과 의견을 전달하였다.
![](https://storage.googleapis.com/cdn.media.bluedot.so/bluedot.oohnews/2023/11/9265nq_2023-11-04_09_36_23.jpg)
![](https://storage.googleapis.com/cdn.media.bluedot.so/bluedot.oohnews/2023/11/2u93z4_2023-11-04_09_40_41.jpg)
"옥외광고 자동화 - 실용적인 관점"을 주제로 앤디 햄블린, LDSK CRO와 마이크 잉글리시, 런던 라이트 비즈니스 디렉터가 함께 발표하였다.
![](https://storage.googleapis.com/cdn.media.bluedot.so/bluedot.oohnews/2023/11/or0tjo_2023-11-04_09_42_54.jpg)
찰스 패리 오케든, ECN CEO사회로 "자동화 및 프로그래매틱을 통한 OOH 구매 편의성 향상"에서 열린 패널 토론을 진행하였다. 전 세계 주요 프로그래매틱 회사 관계자들의 실제적인 토론에서 많은 경험과 지식을 볼 수 있었다.
앤디 햄블린 - LDSK(라이브두오 사인킥), CRO
프랑크 비달 - 비스타 미디어, 동남아시아 영업 및 파트너십 담당 이사
Frank Vallenga - 브로드사인, 영업(SaaS) 부사장
매트 부시비 부시비 - 하이브스텍, SEA 상무이사
Srikanth Ramachandran - 무빙월즈, 설립자 겸 그룹 CEO
![](https://storage.googleapis.com/cdn.media.bluedot.so/bluedot.oohnews/2023/11/anhj6j_2023-11-04_09_50_25.jpg)
그레고리 푸르니에, 트레이드 데스크 총괄 매니저가 옴니채널이 DOOH를 어떻게 강화할 수 있는지에 대해 발표 하였다.
![](https://storage.googleapis.com/cdn.media.bluedot.so/bluedot.oohnews/2023/11/03d3wc_2023-11-04_09_53_05.jpg)
리키 아프리안토, 마요라 글로벌 마케팅 디렉터는 브랜드 구축을 위한 OOH의 위력을 다양한 사례를 통하여 참석자들에게 전달하였다.
![](https://storage.googleapis.com/cdn.media.bluedot.so/bluedot.oohnews/2023/11/nradbp_2023-11-04_09_56_04.jpg)
![](https://storage.googleapis.com/cdn.media.bluedot.so/bluedot.oohnews/2023/11/n68ojw_2023-11-04_09_55_46.jpg)
![](https://storage.googleapis.com/cdn.media.bluedot.so/bluedot.oohnews/2023/11/y7xsq9_2023-11-04_09_56_20.jpg)
![](https://storage.googleapis.com/cdn.media.bluedot.so/bluedot.oohnews/2023/11/ssmj2d_2023-11-04_09_56_41.jpg)
기드온 아디의 사회로 "OOH 업계가 오디언스 측정 제공업체로부터 최고의 성과를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라는 주제로 패널 토론을 진행하였다.
모드 모아와드 - 세븐스 디시멀
크리스티나 루도만 - AllUnite
다니엘 웡-치-만 - 입소스
준 사쿠라이 - 라이브 보드
![](https://storage.googleapis.com/cdn.media.bluedot.so/bluedot.oohnews/2023/11/a0a2bu_2023-11-03_08_14_37.jpg)
세계옥외광고협회(1959년 설립, 이전 명칭: FEPE International)는 전 세계 109개국 200개 회원사를 대표하여 전세계 옥외광고 산업을 홍보하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유일한 글로벌 옥외광고 협회이다.
OOH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든 기업, 협회 및 유관 단체는 세계옥외광고협회(WOO, 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이사회 회원사로는 JCDecaux, Clear Channel, Global, Ocean Outdoor, Ströer, Pikasso, OUTFRONT Media, oOh!Media, the OAAA, Alooh and Selvel One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