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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프론트, 다양한 교통광고 매체 활용한 OOH 캠페인

교통매체를 중심으로 한 OOH 미디어 활용과 스마트한 크리에이티브가 결합되어 브랜드에 활기를 불어넣고 캠페인은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현
이현
- 6분 걸림

미국 최대 옥외(Out of Home. 이하 OOH) 미디어 기업 중 하나인 아웃프론트 미디어는 양말 브랜드 시어텍스(Sheertex)가 자사의 '시어 타이츠에' 제품에 대한 새로운 OOH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발표 했다.

시어텍스는 '정말 강한 타이츠'라는 문구를 내세운 새 캠페인을 통해 아웃프론트와 함께 성공적으로 진행한 '놀랍도록 강한 타이츠' 캠페인을 진행 했다.

photo 아웃프론트 미디어

2월 한 달 동안 진행되었던 이번 캠페인은 뉴욕(맨해튼과 브루클린)의 랩핑된 초대형 프리미엄 버스 100대와 시카고의 전광판, 그리고 토론토의 포스터를 활용하였다.

photo 아웃프론트 미디어

올해 말에는 워싱턴 DC의 버스로 확대할 계획인 이 캠페인은 아웃프론트의 대중교통 OOH 미디어 네트워크의 힘과 영향력을 보여주는 최신 사례이다.

시어텍스의 첫 번째 옥외 캠페인은 지하철, 역사 내 전광판, 라이브보드, 뉴욕시 시내 버스의 대형 광고판비주얼을 통해 OOH 교통매체를 활용했습니다.

photo 아웃프론트 미디어

이런 OOH 미디어 활용과 스마트한 크리에이티브가 결합되어 브랜드에 활기를 불어넣고 캠페인은 큰 성공을 거두었다.

photo 아웃프론트 미디어

아웃프론트는 외부 데이터 측정 및 애트리뷰션 제공업체인 스트리트메트릭스에 의뢰하여, 4주간 진행된 쉬어텍스의 버스 캠페인의 효과를 측정하였다. 연구 결과, OOH 미디어에 노출된 소비자들은 다른 대조군에 비해 다음과 같은 결과를 보였다고 한다.

쉬어텍스 웹사이트 방문 가능성 98배 증가

전체 웹사이트 방문 중 15.9%가 결제 페이지로 이동하여 결제할 가능성이 117배 증가

거의 두 배에 가까운 비율로 웹사이트 방문

캠페인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탄력을 받아 매주 노출 그룹의 방문률이 평균 94.7% 증가했으며, 노출 그룹과 대조 그룹 간의 방문률 격차는 점점 더 벌어졌습니다*.
(* 캠페인 사례 연구의 결과는 사실에 근거한 것입니다. 단 아웃프론트는 다른 캠페인이 트래픽 증가, 최종 사용자 활동(클릭률 또는 2차 액션률) 또는 수익 등 유사한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보장할 수 없습니다.)

photo 아웃프론트 미디어

셰어텍스의 설립자 겸 CEO인 캐서린 호무스(Katherine Homuth)는 "온라인 채널이 빠르고 폭넓은 인지도 확보에 효과적이었지만, 옥외 광고가 브랜드 신뢰도 구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셰어텍스는 그 동안 자사 양말에 사용되는 원료가 나일론이 아닌 방탄 조끼와 등산 장비 제조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폴리머로 생산되는 제품임을 홍보하기 위해서주로 소셜 및 기타 미디어 채널을 사용해 왔다.

photo 아웃프론트 미디어

크리스티나 래디건(Christina Radigan) 아웃프론트 미디어 담당 수석 부사장은 "새로운 쉬어텍스 캠페인은 OOH 미디어, 특히 영향력 있는 교통 광고 매체를 활용하는 브랜드에게 OOH의 힘을 보여주는 또 다른 사례입니다."라고 말했다.

photo 아웃프론트 미디어

OOH는 웹사이트 방문, 소셜 공유, 구매 등 소비자가 원하는 디지털 활성화를 유도하는 데 있어 여러 지표를 능가하기 때문에 많은 브랜드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다.

실제로 2022년 엠포어와 컴스코어가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OOH 광고를 본 소비자의 41%가 온라인에서 해당 광고를 검색하고 29%가 웹사이트를 방문한다고 한다.

photo 아웃프론트

아웃프론트 미디어는 북미 지역 최대 OOH 미디어 회사 중 하나이다. 미국과 캐나다를 포함한 70여 주요 도시에서 OOH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미주 사업부는 최고 경영자 제레미 말레가 이끌고 있다. 아웃프론트 미디어는 빌보드와 교통광고 매체 등 총500,000개 이상의 광고 페이스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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