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아프리카 포럼] 세계옥외광고협회, '아프리카를 위한 OOH 오디언스 측정 개발' 패널 토론자 발표

이현
이현
- 3분 걸림

세계옥외광고협회(WOO, 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는 올해 3월11일 부터 13일까지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개최되는 WOO 아프리카 포럼에서 "아프리카를 위한 OOH 오디언스 측정 개발"패널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패널 토론은 광고주 및 광고 대행사들이 옥외광고(OOH, Out of Home) 캠페인 결과를 측정하고 다른 미디어와 함께 OOH를 계획하는 필요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또한 WOO 옥외광고 오디언스 측정 가이드라인 및 데이터베이스(WOO Global OOH Audience Measurement Guidelines and the sessions)의 구축 및 전달에 대한 현재 까지의 이야기와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들어볼 것이다.

이번 토론은 OOH 오디언스 메트릭을 개발하려는 다른 지역들에게 통찰과 방법론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 세계적으로 OOH 수익 성장의 주요 원동력 중 하나로 OOH 오디언스 측정에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으며, 세계옥외광고협회는 전 세계 모든 지역에서 OOH 메트릭의 개발을 촉진하고 지원하고자 한다.

이번 패널 토론은 WOO옥외광고 오디언스 측정 가이드라인과 이전 포럼에서 진행된 세션(회원사들은 WOO 데이터베이스에서 확인 가능)을 기반으로 할 것이다. 이전 포럼에서는 오디언스 측정 가이드라인을 각 지역 시장 조건에 적용하고 협업하기, 지배 구조와 투명성의 역할, 기존 메트릭에서의 추가 개발, 오디언스 메트릭 공급업체로부터 수익을 극대화하는 방법 등이 다루어졌다.

그래서 이번 아프리카 포럼에서는 메트릭에 대한 필요성과 그것을 전달 하기까지의 경로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들어볼 예정이다.

  1. 광고대행사의 시각 - OOH를 다른 미디어와 대비하기 위한 전략적 및 기획적 필요성.
  2. 남아프리카의 OMC의 진화 - 모든 여정은 한 걸음으로 시작됩니다.
  3. 신뢰할 수 있는 메트릭의 기초로서의 대표적인 연구 기반의 필요성.
  4. 지역 자원을 기반으로 사용 가능한 메트릭을 전달하기 위한 모델링 접근 방식의 창출.

현재는 기드온 아디 (Gideon Adey), Gruooh CEO과 트리샤 걸포드(Trisha Gulford), OMC GM이외에 본 패널 토론에 합류할 다른 패널 멤버들은 앞으로 몇 주 안에 발표될 예정이다.



WO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