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ACI World, 전 세계에서 가장 붐비는 20개 공항 발표

이현
이현
- 5분 걸림

국제공항협의회(Airports Council International; ACI) 세계는 7월 19일 최신 세계 공항 교통량 데이터를 발표하며, 전 세계에서 가장 붐비는 상위 20개 공항을 발표 했다.  전 세계 18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 걸쳐 2,600개 이상의 공항에 대한 공항 승객, 화물 및 항공기 이동 순위를 공개하였다.

주요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2년 전 세계 총 여객 수는 66억 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며, 국제 교통량이 다시 증가하고 미국 공항의 순위가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루이스 펠리페 데 올리베이라(Luis Felipe de Oliveira) ACI 월드 사무총장은 "비용 압박과 타이트한 노동 시장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공항은 항공 여행에 대한 대중의 갈증을 계속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ACI 세계 공항 교통 데이터의 주요 결과에 반영된 바와 같이,  공항은 다시 한 번 경기 회복력을 입증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는 시의적절한 공항 운영과 개발을 계획하기 위한 기본 요소입니다. 공항과 항공 이해관계자들은 향후 20년 동안 두 배로 늘어날 승객을 맞이하기 위해 안전하고 안전하며 효율적이고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항공 운송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전심전력을 다해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ACI는 공항 운영사 회원, 투자자 및 항공 이해관계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매년 공항 교통량을 수집하고 있다.


승객 교통량

  • 2022년 전 세계 총 승객 수는 66억 명을 넘어섰으며, 이는 2021년 대비 43.8% 증가 또는 팬데믹 이전(2019년) 대비 72.5%의 회복세를 나타내고 있다
  • 전 세계 여객수송량 상위 20개 공항은 전 세계 여객수송량의 18%(12억 명)를 차지하고 있다.
  • 이 순위는 국제선 교통량이 회복되면서 세계 최대 공항 허브들이 다시 등장했음을 보여줍니다. 전 세계 국제선 교통량 점유율은 2021년 25.3%에서 2022년 38.4%로 증가하다.
  • 상위 20위권 중 10개 공항이 미국에 있으며, 대부분 국내선 여객 점유율이 75%~95%에 달합니다.
  • 상위 20위권에서 가장 큰 폭의 순위 상승을 기록한 공항은 히드로 공항으로, 영국 정부가 2년간의 여행 제한 조치를 2021년 3월에 해제함에 따라 54위에서 8위로 뛰어올랐다.
ACI 제공

항공 화물 교통량

  • 2022년 전 세계 항공화물 물동량은 전년 대비 6.7% 감소(2019년 대비 -2.6%)하여 1억 1,700만 톤에 육박하였다. 이러한 감소는 지속적인 지정학적 긴장과 글로벌 무역 및 공급망의 혼란에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 상위 20개 공항의 물동량이 전 세계 물동량의 약 42%(4,950만 톤)를 차지할 정도로 주요 공항에 항공화물 트래픽이 집중되어 있다.
  • 아마존 에어의 주요 미국 허브이자 DHL Express의 미주 지역 글로벌 슈퍼허브인 신시내티/노던 켄터키 국제공항은 상위 20개 공항 중 가장 큰 화물량 증가율(+16.8%)을 기록하였다.
ACI 제공

항공기 이동량

  • 전 세계 항공기 이동은 8,500만 건에 육박하여 2021년 실적 대비 14.8% 증가했으며 팬데믹 이전 수준에서 82.4% 회복되었다.
  • 상위 20개 공항이 전 세계 교통량의 11.4%(970만 건)를 차지하였다.
  • 상위 20개 순위 중 13개 공항이 미국에 있다.
ACI 제공
INSIGHT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
당신이 놓친 글
싱가포르 무브미디어, OOH 광고와 디지털 마케팅의 새로운 연결고리 제시
싱가포르 무브미디어, OOH 광고와 디지털 마케팅의 새로운 연결고리 제시
by 
이현
2025.3.18
옥외광고의 숨은 힘, 클릭 없이 브랜드 검색량 두 배 증가시킨 OOH 캠페인
옥외광고의 숨은 힘, 클릭 없이 브랜드 검색량 두 배 증가시킨 OOH 캠페인
by 
이현
2025.3.15
럭셔리 광고, 런던 지하철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찾다
럭셔리 광고, 런던 지하철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찾다
by 
이현
2025.3.14
실리콘밸리에서 2만5천 달러로 빌보드 계약을 했다. 그리고 2주 후 예상치 못한 100만 달러 계약이 성사됐다.
실리콘밸리에서 2만5천 달러로 빌보드 계약을 했다. 그리고 2주 후 예상치 못한 100만 달러 계약이 성사됐다.
by 
이현
2025.3.13
당신이 놓친 글
싱가포르 무브미디어, OOH 광고와 디지털 마케팅의 새로운 연결고리 제시
by 
이현
2025.3.18
싱가포르 무브미디어, OOH 광고와 디지털 마케팅의 새로운 연결고리 제시
옥외광고의 숨은 힘, 클릭 없이 브랜드 검색량 두 배 증가시킨 OOH 캠페인
by 
이현
2025.3.15
옥외광고의 숨은 힘, 클릭 없이 브랜드 검색량 두 배 증가시킨 OOH 캠페인
럭셔리 광고, 런던 지하철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찾다
by 
이현
2025.3.14
럭셔리 광고, 런던 지하철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찾다
실리콘밸리에서 2만5천 달러로 빌보드 계약을 했다. 그리고 2주 후 예상치 못한 100만 달러 계약이 성사됐다.
by 
이현
2025.3.13
실리콘밸리에서 2만5천 달러로 빌보드 계약을 했다. 그리고 2주 후 예상치 못한 100만 달러 계약이 성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