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Talon 캠페인ㅣ넷플릭스 런던,뉴욕,도쿄 찍고 타이페이

2022년 12월에 옥외광고 미디어 실사 투어, 옥외공고 미디어 회사 미팅, 홍콩 고객을 위한 대규모 OOH 캠페인 론칭을 위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 4개국을 방문할 기회가 있었다. 오늘(작년 12월 어느 날)은 넷플릭스에서 '워리어스 오브 퓨처'('내일의 전쟁'으로도 번역됨)가 출시되는 날입니다. 이 영화는 홍콩 영화 역사상 최초로 8,100만 관객을 돌파한 아시아 영화로, 이제 넷플릭스 덕분에 전 세계 수많은 시청자가 볼 수 있게 되었다.

이지오
이지오
- 6분 걸림

이번 글은 탈론 아웃도어(Talon Outdoor) APAC 지사장인 Melanie Lindquist가 직접 아시아 각국 옥외광고 시장을 직접 방문하며 자신이 느낌을 쓴 글이다. 그녀는 최근 아시아 지역의 옥외광고 시장을 방문하며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한다.

아시아 옥외광고 시장은 나라별로 매우 다양하며, 특히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더욱 창의적인 광고 방식이 등장하고 있으며, 본 기고글에서 그녀는 런던, 뉴욕, 도쿄 그리고 타이페이를 아우르는 통합적인 OOH 미디어 활용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탈론 아웃도어 는 영국, 미국, 네덜란드, 아랍에미리트, 싱가포르 등에 지사를 둔 글로벌 옥외광고 미디어 에이전시이며, 전 세계 100개 이상의 시장에서 광고주의 옥외광고 캠페인을 기획하며, 옥외공고 미디어를 바잉하는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편집자 주>


2022년 12월에 옥외광고 미디어 실사 투어, 옥외공고 미디어 회사 미팅, 홍콩 고객을 위한 대규모 OOH 캠페인 론칭을 위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 4개국을 방문할 기회가 있었다.

오늘(작년 12월 어느 날)은 넷플릭스에서 '워리어스 오브 퓨처'('내일의 전쟁'으로도 번역됨)가 출시되는 날입니다. 이 영화는 홍콩 영화 역사상 최초로 8,100만 관객을 돌파한 아시아 영화로, 이제 넷플릭스 덕분에 전 세계 수많은 시청자가 볼 수 있게 되었다.

탈론 APAC는 원 쿨 픽처스(One Cool Pictures)와 협력하여 런던, 뉴욕, 타이베이, 도쿄의 상징적인 OOH 로케이션을 선정하여 대규모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영화 감독 겸 프로듀서인 구 티안레(Koo Tianle)는 "전 세계 여러 곳에서 '워리어스 오브 퓨처'의 옥외 광고를 보게 되어 놀랍고 기쁩니다. 전 세계 시청자들이'워리어스 오브 퓨처'를 즐기시고, 앞으로도 놀라운 공상 과학 세계를 보여줄 다음 편을 기대해 주세요!"라고 말했다.

OOH 캠페인에서 도심의 상징적인 장소를 전략적으로 선택하고,  해당 장소에 적합한 맞춤형 크리에이티브를 사용해야 한다.

"Storm Cromination" - London

런던의 경우, 스톰 크로미네이션(Storm Cromination)에 위치해서 많은 차량 트래픽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대형 디지털 스크린에 멋진 화질로 동기화하여 노출하였다.

매 시간마다 한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가 10초마다 변경되는 100% SOV를 제공한다. 특히 밤에는 컬러 조명이 추가 되어 이 훌륭한 디지털 스크린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Taipei Arena Taiwan

여러분이 대만을 여행한 적이 있다면, 타이베이 아레나가 대형 이벤트, 전시회 및 콘서트의 본거지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또한 이 장소는 OOH 캠페인을 위한 멋진 캔버스가 되기도 한다.

거의 180도 회전하는 이 풀 모션 스크린 세트는 다양한 각도에서 볼 수 있다. 야간에는 보행자뿐만 아니라 차량 운전자에게도 노출이 되는 훌륭한 옥외광고 매체이다.

또한 사운드를 재생하여 광고 효과를 더욱 높힐 수도 있다. 특정 장소에 맞는 맞춤형 디자인을 원하는 크리에이티브에게 훌륭한 디지털 캔버스이다.

Time Suare, New York - Sync Nasdaq + Midtown Financial

뉴욕은 특히 타임스퀘어에 가장 가까운 대형 스크린들이 전세계 OOH 광고 미디어의 대명사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독특한 나스닥 스크린과 미드타운 파이낸셜 스크린의 동기화 조합을 사용하여,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교차로에서 더 큰  광고 효과를 만들었다.

특히 이들 디지털 스크린을 위해서는 나스닥 빌딩의 창문과 미드타운 파이낸셜의 곡선형 스크린과 첨탑을 표현할 수 있는 특별한 크리에이티브가 필요했다.

Shibuya 'Scramble' Crossing, Tokyo

일본의 유명한 시부야 스크램블에서 동기화된 5개의 스크린은 이번 캠페인에서도 하이라이트 였는데, 저는 일본 캠페인 첫날 오전 9시에 현장에 가서 캠페인이 시작되는 것을 직접 확인하였다.

분명한 것은 이 지역을 오고 가는 2백만 명의 사람들이 코로나 이후에도 여전히 활기찬 모습이라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스크램블'을 건너, 반대편으로 건너가기 전에 멈춰서서 대형 디지털 스크린에 나오는 화면을 사진 찍었다.

이 캠페인에서는 5개의 디지털 스크린과 2개의 이미지 스크린에 동일한 영화 크리에이티브를 사용하여 번갈아 표출되게 하였다. 이를 통해 광고 화면이 재생될 때마다, 지역 독점(Domination) 효과를 만들었다.

이 디지털 스크린도 사운드을 사용할 수 있어서, 소닉 트리거를 충분히 사용하거나 효과적인 효과음을 사용하여 전체적인 광고 효과를 증가 시킬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워리어즈 오브 퓨처'의 넷플릭스 출시를 진심으로 축하한다. Talon APAC 도 이번 캠페인에 옥외 광고 미디어를 사용하여 함께 이번 캠페인을 진행 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TREND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