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세계옥외광고협회, 8개 신규 회원사 소개

이지오
이지오
- 4분 걸림

2023년 11월 인도네이사 발리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된 APAC 발리 포럼에 이어 아프리카, 유럽, 아시아, 미국 및 오스트레일리아에서 8개 옥외광고(OOH, Out of Home) 기업 및 협회가 추가로 세계옥외광고협회 ( WOO, 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에 신규로 가입하였다.

신규 회원 중 4개는 국제 또는 국내 미디어 소유주이며, 3개는 OOH 서비스 제공업체/공급업체, 1개는 국내 OOH 협회입니다.

신규 회원사는 다음과 같다.

  • Alliance Media --- 미디어 소유주, 남아프리카 공화국
  • The Trade Desk --- OOH 서비스 제공업체/공급업체, 싱가포르
  • Go2Digital --- 미디어 소유주, 크로아티아
  • Certeq --- OOH 서비스 제공업체/공급업체, 호주
  • Chicilon Media Company --- 미디어 소유주, 베트남
  • OOHClub --- 베트남 전국 OOH 협회
  • Domedia --- OOH 서비스 제공업체/공급업체, 미국
  • Bravo Media --- 미디어 소유주, 홍콩

WOO는 현재 신흥 시장, 특히 아프리카와 아시아 지역에서 신규 회원사가 꾸준히 가입하고 있다. 특히 얼라이언스 미디어는 아프리카에서 가장 큰 OOH 회사 중 하나이며, 베트남에서는 미디어 기업과 협회가 동시에 가입하였다. 그리고 싱가포르 및 홍콩의 회원사가 추가된 것은 아시아에서 OOH가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마크 플라이스, WOO COO

마크 플라이스(Mark Flys) WOO 최고운영책임자는 "전 세계와 OOH 시장의 모든 분야에서 다양한 신규 회원사가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WOO를 통해 함께 협력함으로써 우리는 미디어의 힘과 영향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WOO는 현재 5개 대륙 105개 국가에서 210여개 회원사가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다. 그리고 2024년 3월 11일부터 13일까지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첫 번째 아프리카 지역 포럼을 개최하여 신흥 시장에서의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세계옥외광고협회, 2024년 3월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첫 오프라인 아프리카 포럼 개최
WOO는 2024년 3월 11일부터 13일까지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첫 오프라인 아프리카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세계옥외광고협회(1959년 설립, 이전 명칭: FEPE International)는 전세계 옥외광고 산업을 홍보하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유일한 글로벌 옥외광고 협회이다.

OOH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든 기업, 협회 및 유관 단체는 세계옥외광고협회(WOO, 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이사회 회원사로는 JCDecaux, Clear Channel, Global, Ocean Outdoor, Ströer, Pikasso, OUTFRONT Media, oOh!Media, the OAAA, Alooh and Selvel One 등이 있다.

WOO는 비영리 연합단체로서 잉여 기금은 옥외광고 연구 및 연례 WOO 총회 및 지역 포럼과 같은 옥외광고 업계 이슈에 재투자되고 있다.

WOO News
당신이 놓친 글
[밀라노 포럼] 세계옥외광고협회 유럽 포럼 개최 임박... 톰 고다드 WOO 회장 "창의성이 옥외광고의 미래" 강조
[밀라노 포럼] 세계옥외광고협회 유럽 포럼 개최 임박... 톰 고다드 WOO 회장 "창의성이 옥외광고의 미래" 강조
by 
이현
2024.10.26
[밀라노 포럼] 옥외광고, 엔터테인먼트로 진화하다 - 오션의 예스퍼 알반손과 시스템원의 올랜도 우드, WOO 유럽 밀라노 포럼 발표
[밀라노 포럼] 옥외광고, 엔터테인먼트로 진화하다 - 오션의 예스퍼 알반손과 시스템원의 올랜도 우드, WOO 유럽 밀라노 포럼 발표
by 
이현
2024.10.26
[밀라노 포럼] 몰스킨 안나 메네구초, OOH에서 디지털 영향력 ’O-OH!’까지 조명
[밀라노 포럼] 몰스킨 안나 메네구초, OOH에서 디지털 영향력 ’O-OH!’까지 조명
by 
이현
2024.10.26
베트남 2024 옥외광고 시장의 긍정적 신호와 광고법 개정 움직임
베트남 2024 옥외광고 시장의 긍정적 신호와 광고법 개정 움직임
by 
이현
2024.10.21
당신이 놓친 글
[밀라노 포럼] 세계옥외광고협회 유럽 포럼 개최 임박... 톰 고다드 WOO 회장 "창의성이 옥외광고의 미래" 강조
by 
이현
2024.10.26
[밀라노 포럼] 세계옥외광고협회 유럽 포럼 개최 임박... 톰 고다드 WOO 회장 "창의성이 옥외광고의 미래" 강조
[밀라노 포럼] 옥외광고, 엔터테인먼트로 진화하다 - 오션의 예스퍼 알반손과 시스템원의 올랜도 우드, WOO 유럽 밀라노 포럼 발표
by 
이현
2024.10.26
[밀라노 포럼] 옥외광고, 엔터테인먼트로 진화하다 - 오션의 예스퍼 알반손과 시스템원의 올랜도 우드, WOO 유럽 밀라노 포럼 발표
[밀라노 포럼] 몰스킨 안나 메네구초, OOH에서 디지털 영향력 ’O-OH!’까지 조명
by 
이현
2024.10.26
[밀라노 포럼] 몰스킨 안나 메네구초, OOH에서 디지털 영향력 ’O-OH!’까지 조명
베트남 2024 옥외광고 시장의 긍정적 신호와 광고법 개정 움직임
by 
이현
2024.10.21
베트남 2024 옥외광고 시장의 긍정적 신호와 광고법 개정 움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