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세계옥외광고협회, 전 세계 2023 옥외광고 시장 규모 400억 달러 돌파 예측

세계옥외광고협회(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WOO)는 최근 완료된 조사에서 2023년 전 세계 옥외광고(Out of Home, OOH) 시장 규모는 처음으로 400억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발표 했다.

이지오
이지오
- 3분 걸림

세계옥외광고협회(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WOO)는 최근 완료된 조사에서 2023년 전 세계 옥외광고(Out of Home, OOH) 시장 규모는 처음으로 400억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발표 했다.

광고 바로가기
광고 바로가기

그리고 다른 광고 미디어 대비, 매출 기준 OOH 시장 점유율은 2022년 4.7%에서 5.1%로 상승할 것으로 예측하였다. 2019년 팬데믹 이전,  OOH 시장 점유율은 전세계 광고 시장의 5.8%였으며, 36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였다.

지역별로는 (아시아에 이어 매출 기준 두 번째로 큰 지역이지만) 북미의 시장 점유율이 3.05로 가장 낮았고, 유럽 5.9%, 아시아 7.2%, 호주/뉴질랜드 5.0%, 아프리카 12.5%, 중남미 5.5% 순이었다.

2023년 디지털 옥외광고 규모는 전체 시장 규모의 37%인 150억 달러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계속 늘려갈 것으로 예상된다.

톰 고다드(Tom Goddard) WOO 회장

톰 고다드(Tom Goddard) WOO 회장은 "세계옥외광고협회는 'WOO 글로벌 옥외 미디어 지출 지수'를 통해 처음으로 전 세계 및 지역별 매출과 세계 시장 점유율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최신 데이터를 확보하고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과거에 상충되는 데이터 소스로 인해 규모 파악에 방해를 받았던 옥외광고 미디어 산업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수치를 보면 디지털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클래식 OOH에서도 매출이 꾸준한 속도로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2023년부터 2024년까지 5% 이상의 추가 성장이 예상됩니다. 인터넷 광고의 강세 속에서도 옥외광고 시장 글로벌 점유율을 크게 늘리는 것이 전 세계 옥외광고 업계의 목표가 되어야 합니다. WOO 글로벌 옥외 미디어 지출 지수는 업계의 미래를 위한 귀중한 로드맵을 제공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세계옥외광고협회는 전 세계 GDP의 95%를 차지하는 81개 지역의 퍼스트 파티 데이터를 포함하도록 글로벌 옥외광고 미디어 지출 지수를 2023년 확장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 인덱스는 WOO의 200개 회원사 및 기타 업체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여 OOH 매출과 시장 점유율을 가장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WOO News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