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핑크 바비, 전 세계 옥외광고 시장을 점령하다.

영화 예고편을 보셨다면 알 수 있듯이 바비가 영화에서 '진짜 단어'로 등장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1억 달러의 마케팅 예산으로 바비는 현실의 세계, 즉 옥외광고(Out-of-Home) 마케팅 세계로 들어왔다.

이현
이현
- 4분 걸림

비현실적인 신체 기준을 조장하고 시대에 뒤떨어진다는 비판에 직면하고 2013년부터 2018년까지 연간 순매출이 감소하자, 바비의 소유주인 마텔은 바비의 목적에 다시 집중할 필요가 있었다.

미국 아웃프론트 미디어

바비는 왜 존재하는가?

바비의 존재 이유는 무엇일까?

이런 물음에 답을 할 수 있는 전 세계 옥외광고 캠페인 사례를 살펴 보자.

브라질 액세스OOH

영화 예고편을 보셨다면 알 수 있듯이 바비가 영화에서 '진짜 단어'로 등장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1억 달러의 마케팅 예산으로 바비는 현실의 세계, 즉 옥외광고(Out-of-Home) 마케팅 세계로 들어왔다.

호주 oOh! 미디어

바비 브랜드가 새겨진 분홍색 광고판, 쇼핑 센터의 바비 엘리베이터, 바비 프로모션으로 포장된 택시와 버스가 등장했다. 이러한 전 세계적인 옥외광고(Out-of-Home)와 함께 마고 로비가 실제 바비 인형에서 영감을 받은 의상을 입고 글로벌 프레스 투어에 참석하는 글로벌 프리미어도 진행되었다.

미국 제이씨데코 북미법인

영국 오션아웃도어

뿐만 아니라 바비가 실제 세계에서 사용하는 것을 반영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고려된 환상적인 브랜드 협업 및 라이선스 계약도 빼놓을 수 없다. 이런 전략적인 협업으로 바비 브랜드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영국 키네틱월드와이드

특히 올 여름, 전 세계 옥외광고 시장은 바비 브랜드가 완전히 장악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마텔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까지 타겟팅하여 소비자의 마음과 손에 침투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찾았으며, 이러한 전략적인 마케팅 캠페인은 성공적인 결과를 거두고 있다.

영국 제이씨데코

바비 브랜드의 다양한 변화와 전략적인 접근 방식은 브랜드의 목적과 가치를 다시 각인시키며, 더 넓은 시장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내는 데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영국 PHD
TREND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