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오션 아웃도어, 2023년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대회 출품 공고

신현택
- 6분 걸림

영국의 유력 옥외광고매체사인 오션 아웃도어(Ocean Outdoor)가 주관하는 크리에이티브 대회 출품 공고가 발표되었다. 이 공고는 DOOH(Digital Out of Home) 업계를 대상으로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응모를 장려하고 있다.

painting, expressive/ Image by Stable Diffusion

올해는 총 GBP500,000의 상금이 6개의 우승 컨셉트 부문에 걸쳐서 수여되며, 업계 전반에서 선정된 독립적인 전문가 패널이 출품작들을 심사한다. 참고로 지난 14년 동안 수상한 출품작들은 칸느 리용(Cannes Lions)에서 6개의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오션 아웃도어가 주관하는 크리에이티브 대회에는 두 가지 무료 출품 부문이 있다. 하나는 브랜드 광고주를 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자선단체를 위한 것이다. 광고대행사, 브랜드 광고주 및 크리에이티브 대행사들은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제출할 것을 필수적으로 요청받으며, 선정된 6개의 우수작은 영국 주요 거점지역에서 오션이 운영 중인 디지털 스크린 네트워크에 표출된다.

작년 수상자로 선정된 통신사 EE와 광고대행사 사치&사치(Saatchi & Saatchi)는 야간에 시민들이 맨체스터 거리를 더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데이터 기반 공익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 대회는 또한 선정된 광고대행사와 크리에이티브 대행사들에게 런던 중심부 피카딜리서커스(Piccadilly Circus)의 랜드마크 디지털 스크린 상에 그들의 출품작이 게첨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디지털 스크린은 랜드시큐리티즈(Land Securities)라는 건물주를 대신하여 오션이 매체판매 대행을 담당하고 있다.

올해 참가자들은 DOOH의 창의성과 기술적 힘을 활용하여 보편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확산될 수 있는 광고 캠페인을 기획 및 실행해야 하며 물리적 화면의 수준을 능가하여 사회적 영향력을 전달함으로써 DOOH의 진화적 실체를 당당하게 설파해야 한다.

또 다른 수상자인 TMW 언리미티드(TMW Unlimited)는 트러셀 트러스트(Trussell Trust)와 합동으로 지역주민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푸드 뱅크(Food Bank)에 실시간 기부를 유도했다.

오션의 연구진이 운영 중인 진보적인 기술 제품 군에는 소구대상 및 차량 감지, 실시간으로 현지화되는 데이터 및 연결성(connectivity), 라이브 비디오 스트리밍, 증강 현실, 공중 햅틱(mid-air haptics), 다이내믹 풀 모션 콘텐츠, 인터랙티브 매장 쇼케이스 및 현실 세계의 DOOH와 게임 및 메타버스 경제를 연결하는 이중 세계 캠페인 등이 포함된다.

출품자들은 또한 실시간 몰입형 관객 엔터테인먼트를 사용하여 상업적 이점을 실현하도록 설계된 오션의 혁신적인 3D 활성화 패키지인 딥스크린 얼라이브(DeepScreen™ Alive)를 사용하여 아이디어를 개발할 수도 있다.

오션 아웃도어

오션 아웃도어의 브랜드 및 이벤트 책임 담당자인 헬렌 헤인즈(Helen Haines)는 "대형 프리미엄 DOOH는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참신한 체험 경험, 그리고 물리적 스크린을 넘어 대규모로 브랜드 가치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마찬가지로, DOOH는 작년 수상자들이 보여주듯이 지역 사회와 독특하고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가 주관하는 시상제도는 지속적으로 기준을 높여 DOOH를 미디어 계획의 중심에 둘 때 무엇을 성취할 수 있는지 보여준다. 한 예로 딥스크린 얼라이브(DeepScreen™ Alive)와 같은 기술에 의해 추진되어 소셜 미디어 등에서 확산되고 공유되는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들 수 있다. 상상력이 풍부한 대형 스크린 아이디어는 우리가 항상 찾고 있는 것이다”라고 그녀는 덧붙였다.

출품작품들은 그 개념적 내용을 jpeg 파일 이미지 또는 짧은 비디오를 200단어의 서면 설명문과 결합해서 만들어진 것이어야 한다. 금년 경우 참가 신청은 9월 1일에 마감되며, 수상자는 10월 11일 오션이 주관하는 런던의 한 라이브 행사 중 발표될 예정이다.

(주) 본 기사는 SP 투데이 '23.08.01자에 게재된 바 있습니다.

잠깐 아래 글 보고 가세요^^


TREND

신현택

CEO of Acticom Marketing Ltd

당신이 놓친 글
조니워커와 넷플릭스의 '오징어 게임 2', 체험형 DOOH 캠페인으로 타임스퀘어를 사로잡다.
조니워커와 넷플릭스의 '오징어 게임 2', 체험형 DOOH 캠페인으로 타임스퀘어를 사로잡다.
by 
이현
2024.10.30
일본 선토리, SXSW 시드니서 빌딩 3층 규모 '익스트림 자판기' 선보여
일본 선토리, SXSW 시드니서 빌딩 3층 규모 '익스트림 자판기' 선보여
by 
이현
2024.10.24
레고, 독일 '베를린 빛 축제'서 도시 랜드마크 창의적 변신
레고, 독일 '베를린 빛 축제'서 도시 랜드마크 창의적 변신
by 
이현
2024.10.22
특별 설치물(Special Builds)의 힘으로 옥외광고 캠페인 효과 극대화
특별 설치물(Special Builds)의 힘으로 옥외광고 캠페인 효과 극대화
by 
이현
2024.10.18
당신이 놓친 글
조니워커와 넷플릭스의 '오징어 게임 2', 체험형 DOOH 캠페인으로 타임스퀘어를 사로잡다.
by 
이현
2024.10.30
조니워커와 넷플릭스의 '오징어 게임 2', 체험형 DOOH 캠페인으로 타임스퀘어를 사로잡다.
일본 선토리, SXSW 시드니서 빌딩 3층 규모 '익스트림 자판기' 선보여
by 
이현
2024.10.24
일본 선토리, SXSW 시드니서 빌딩 3층 규모 '익스트림 자판기' 선보여
레고, 독일 '베를린 빛 축제'서 도시 랜드마크 창의적 변신
by 
이현
2024.10.22
레고, 독일 '베를린 빛 축제'서 도시 랜드마크 창의적 변신
특별 설치물(Special Builds)의 힘으로 옥외광고 캠페인 효과 극대화
by 
이현
2024.10.18
특별 설치물(Special Builds)의 힘으로 옥외광고 캠페인 효과 극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