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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옥외광고, 가짜 옥외광고 사이에서

끊임없이 진화하는 현대 옥외광고 산업에서, 우리는 점점 더 많은 아나모픽(Anamorphic) 3D 빌보드 광고를 눈에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제는 진짜 옥외광고와 AR을 활용한 가짜 옥외광고를 어떻게 구별할 수 있을지 궁금할 때이다.

이현
이현
- 6분 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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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글은 리나 마기, BCN 비주얼스 파트너십 부사장 겸 OOH 부문 책임자가 자사 블로그에 기고한 글을 번역하였습니다. 

끊임없이 진화하는 현대 옥외광고 산업에서, 우리는 점점 더 많은 아나모픽(Anamorphic) 3D 빌보드 광고를 눈에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제는 진짜 옥외광고와 AR을 활용한 가짜 옥외광고를 어떻게 구별할 수 있을지 궁금할 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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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나모픽(Anamorphic)은 주로 사진 또는 비디오에서 사용되는 특별한 기술로, 이미지나 영상을 변형시켜 입체적인 효과를 내는 방법입니다. 이 기술은 주로 왜곡된 형태의 렌즈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찍거나 촬영함으로써 특별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편집자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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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 현실(AR, Augmented Reality)은 실제 세계 환경과 가상 세계 요소를 결합하여 혼합 현실을 만들어내는 기술입니다. 이는 현실 세계에서 디지털 정보나 컨텐츠를 추가하여 사용자의 시각 및 청각적인 경험을 향상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편집자 주)

먼저, 우리는 끊임없이 놀라움과 즐거움을 느끼길 기대합니다. 따라서 휴대폰이나 컴퓨터 화면에서 눈에 띄는 흥미로운 것을 발견하게 되면, 우리는 그것을 공유하고 싶은 충동을 느낍니다.

BCN 비주얼스

최근 인터넷에서 퍼져나가는 '바이럴' 캠페인 중 하나는 메이블린 영국(Maybelline UK)의 광고입니다. 이 광고는 마스카라 지팡이 아래를 지나가는 버스와 지하철을 보여준다.

'이런 옥외광고는 불가능 한데, 어떻게 캠페인을 진행했지?' 라는 의문에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으며, SNS에도 많이 포워딩 되었다.

하지만 이 캠페인은 CGI(컴퓨터 생성 이미지)입니다 이런 유형의 광고는 많은 관심을 받기도 하며,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를 통해 확산시키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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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I(Computer-Generated Imagery)는 컴퓨터를 사용하여 생성된 이미지나 그래픽을 의미하는 용어입니다. CGI는 현실에서는 볼 수 없는 가상의 세계나 객체를 만들어내는 데 사용되며, 주로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편집자 주)

그러나 진짜 광고와 가짜 광고를 구별하는 방법이 있다. 3D 아나모픽 광고는 화면을 입체적으로 보이게 하는 착시 효과를 일으킨다. 각도, 그림자, 수학적 계산을 통해 화면이 깊이 있는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것이다.

게다가 진짜 광고는 브랜드나 이벤트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 왜냐하면 이러한 비주얼을 개발하는 데에는 상당한 투자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반면에 단순히 재미를 위해 만들어진 디자인은 진짜 광고가 아닐 가능성이 큽니다.

마지막으로, 광고의 위치와 관련하여도 주의해야 한다. 옥외광고를 집행함에 있어서 공공의 안전과 관련된 규정과 제한 사항이 있기 때문에, 법적 책임이나 대중의 안전에 위협을 가하는 광고는 가짜 광고일 가능성이 크다.

이러한 팁들을 고려하면, 온라인이나 휴대폰에서 본 광고가 진짜인지 가짜인지 더욱 확실하게 판단할 수 있을 것입니다.

BCN 비주얼스
옥외광고의 진화를 이끄는 6가지 트랜드
옥외광고는 디지털 디스플레이, 프로그래매틱 트레이딩, 증강 현실(AR), 인공지능(AI), 인터랙티브 경험과 같은 기술의 발전에 계속해서 큰 영향을 받을 것다. 또한, 전체 가치 사슬에 걸쳐 데이터 기반 접근 방식으로의 전환은 수요, 성과, 미디어 가치 및 캠페인 관리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 영역이 될 것이다.

BCN 비주얼스는 혁신적인 기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결합하여 3D 아나모픽 빌보드와 같은 시각적 경험을 선보이며, 브랜드와 에이전시와 함께 협력하여 새로운 차원의 공유 경험을 만들어 가고 있다. BCN 비주얼스는 끊임없이 진화하는 옥외광고 및 디지탈 광고 분야에서 혁신을 선도하고, 더 나은 미래의 시각적 콘텐츠를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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