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키, 투르키예 항공 글로벌 OOH 캠페인 진행
투르키예 항공은 최근 글로벌 OOH(Out-of-Home) 미디어 캠페인을 진행하며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현대화를 추구하고 있다.
이번 OOH 미디어 캠페인은 투르키예 항공이 그동안 구축한 강력한 자사 가치를 활용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고 현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투르키예 항공은 전 세계 주요 도시 중심, 공항, 지하철, 거리 등에 대형 디지털 OOH 미디어를 활용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2023년 2월 6일 투르키예 역사상 최악의 지진이 발생 하기 전에 기획되고 집행된 것이다.
2차로 진행 예정이었던 추가 글로벌 OOH 캠페인은 2023년 3월 현재 상태에서 진행 보류되고 있다.
투르키예 항공의 캠페인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았다.
주요 6개 국가(프랑스, 이탈리아, 일본, 러시아, 아랍에미리트, 영국)의 7개 도시를 커버
유럽 및 전 세계의 가장 상징적인 도시에서 옥외 사이니지(OOH 및 DOOH)를 위한 훌륭하고 전략적인 위치 선정
전 세계 16개 미디어키 지사 및 현지 파트너와의 국제적인 협력.
시장 조사 및 실행이 필요한 글로벌 전략 파악.
데이터베이스 및 성과 분석 도구 사용 - 솔루션 및 권장 사항 작업
각 시장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제시
OOH 광고 미디어 계약 및 시장 전문가와의 현지 조율.
고객 및 크리에이티브 팀과 협력하여 정해진 리드 타임 내에 비주얼 조정
해외 캠페인 론칭.
캠페인 추적 및 캠페인 보고서와 사진 공유.
미디어키 에멜린 도밍게스(Emeline Domingues)은 "개인적으로 이번 캠페인은 투르키예 항공을 위하여 진행한 첫 번째 캠페인 중 하나였습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투르키예 항공과 신뢰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이상적인 기회를 얻었고, 이후 투르키예 항공은 전 세계 모든 디스플레이 캠페인을 관리하기 위해 저희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라고 평가하며,
"투르키예 항공을 위해 전 세계에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때 미디어키즈 팀은 각자의 노력을 조율하고 현지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글로벌 규모의 성공을 보장하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했습니다."라고 말했다.
미디어키는 1993년 프랑스에서 설립되어, 국내외 광고주 및 대행사를 위한 글로벌 캠페인을 제작하고 실행해 온 경험을 가진 국제 광고 에이전시이다. 현재 전 세계 16개국에 현지 지사를 둔 멀티미디어 광고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