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크리에이티브 리뷰] 혁신적인 OOH 크리에이티브 사례

신현택
- 2분 걸림

옥외광고는 광고 캠페인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그러나, 옥외광고가 그 자체로만 부각되는 경우는 많지 않다. 주위 환경과의 조화가 중요하며, 그것이 광고의 성공적인 전달과 인지도 향상에 영향을 미친다.

옥외광고는 보통 거리나 대중교통 등의 공공장소에서 많이 볼 수 있다. 이러한 곳에서 광고는 대중들의 눈에 띄는 위치에 있어야 하지만, 그 자체로만 눈길을 끌기는 어렵다. 따라서, 주변 환경과 어우러지며 조화롭게 보이는 디자인과 메시지가 필요하다.

다시 말해 광고의 내용과 메시지도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지나가는 보행자나 차량 운전자들은 한눈에 광고의 내용을 파악해야 한다. 따라서, 직관적이고 간결한 메시지가 필요하다.

따라서, 옥외광고매체를 통해서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전달하고자 한다면 광고의 크리에이티브와 함께 주변 환경과의 조화도 고려하여야 한다.

위 동영상은 오히려 크리에이티브가 미디어 하드웨어, 즉 이 경우 빌보드 구조와 조화를 이루어 구현될 때 주목 효과가 크게 개선되는 사례들을 모은 것이다.

#billboards #빌보드 #outdooradvertisingcreatives #옥외광고크리에이티브 #mediahardware #미디어하드웨어 #creativeoutdoorbillboards #크리에이티브옥외빌보드 #billboardadvertisingideas #빌보드광고아이디어

신현택

CEO of Acticom Marketing 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