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제이씨데코 탑 미디어와 그루포 퍼블릭그래픽의 합병으로 중앙아메리카에서 큰 옥외광고 회사 탄생

중앙아메리카에서 활동하던 제이씨데코 탑 미디어와 그루포 퍼블리그라픽의 합병으로, 옥외광고 미디어 및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다각화된 옥외광고 회사가 탄생하였다.

김지현
김지현
- 6분 걸림

세계 1위 옥외광고 회사인 제이씨데코 SE는 대주주 자회사인 제이씨데코 Top Media와그루포 퍼블리그라픽 ( Grupo Publigrafik)의 중앙아메리카 지사가 합병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합병 계약에 따라 6개국(과테말라, 파나마, 코스타리카, 엘살바도르, 온두라스, 니카라과)에서 운영될 새로운 합작회사는 제이씨데코 SE(55.6%), 그루포 퍼블리그라픽의의 기존 주주(27%) 및 Top Partners(17.4%)가 소유하게 되었다.

1989년 과테말라에서 모이제스 비어와 엔리케 비어가 설립한 그루포 퍼블리그라픽의은 가족 소유의 기업으로서 옥외광고를 비롯한 여러 부문에 걸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과테말라뿐만 아니라 엘살바도르, 코스타리카, 파나마에 진출해 있는 그루포 퍼블리그라픽의은 중앙아메리카에서 제이씨데코  Top Media에 이어 두 번째로 큰 OOH 기업으로, 과테말라에서 상당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2023년 인구가 5,160만 명(출처: UN 추정치)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중앙아메리카는 파나마 운하를 포함한 독특한 지리적 위치, 높은 이동성 지수, 22억 달러 이상으로 추정되는 광고 투자 덕분에 역동적인 시장임이 입증되었다.

두 회사 간의 합병은 이 지역 광고 시장의 약 6.5%를 차지하는 옥외광고의 실질적인 성장 동력이 될 것이며(출처: Kantar Ibope 및 Integrametrics), 이는 전 세계 시장 점유율 평균보다는 낮지만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제이씨데코와 그루포 퍼블리그라픽의 전문성이 결합되면 고도로 세분화된 광고 시장에서 광고주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열릴 것다. 광고주들은 스트리트 퍼니쳐, 교통수단 매체의 프리미엄 위치(20,000개의 광고 패널)와 고성능 측정 지표를 기반으로 더욱 효과적이고 타겟화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다.

제이씨데코는 디지털 옥외광고(DOOH, Digital Out of Home)에 대한 전문성을 제공하여,  DOOH 매체의 성장에 기여할 것이다. 광고주 및 브랜드는 전체 마케팅 퍼널에서 관련성 있는 활성화를 가능하게 하는 데이터 기반 미디어 솔루션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될 것이디.

그룹 퍼블리그라픽의 CEO인 라울 비어는 "제이씨데코와의 합병은 그루포 퍼블리그라픽의의 역사에서 중요한 순간을 의미합니다. 제 아버지 모이세스 비어와 삼촌 엔리케 비어가 설립한 우리 회사는 항상 혁신, 창의성, 지속가능성, 고객 만족을 우선시하는 가치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와 가치를 공유하는 제이씨데코와의 합병은 중앙아메리카 옥외광고 시장에서의 커버리지를 강화할 뿐만 아니라 우리의 핵심 가치를 유지하면서 독특하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공동의 약속을 강조합니다."라고 말했다.

탑 미디어의 창립 주주인 알프레도 알레만, 아르투로 자라테, 프란시스코 알론소는 "중앙아메리카에서 제이씨데코의 역사적인 파트너로서, 우리는 이 지역에서 가장 인정받는 옥외 광고 그룹 중 하나인 그루포 퍼블리그라픽의과의 관계를 강화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번 합병은 1999년에 Top Media를 설립하고 2016년에 제이씨데코와 합병한 기반과 완전히 일치합니다. 우리는 함께 지역적 입지를 강화하여 국내외 광고주의 요구를 더 잘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중앙 아메리카 전역에서 최고 품질과 가장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장 샤를 데코(Jean-Charles Decaux) 제이씨데코 공동 CEO는 "기업가적 가치와 우수한 팀으로 구성된 중앙아메리카 자회사를 가족 소유 그룹인 Grupo Publigrafik과 합병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에게 더욱 효과적이고 혁신적인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이번 합병은 역동적인 중앙아메리카 광고 시장의 많은 기회를 활용하여 이 지역에서의 발전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이 새로운 법인을 통해 우리는 ESG 약속과 2022년 중앙아메리카의 에너지 소비량 감소(2019년 대비 20% 감소)를 통해 강화된 프리미엄 품질의 영향력 있고 지속 가능한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는 광고주와 대중은 물론 도시 파트너, 운송 회사 및 공항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라고 이번 합병을 평가 하였다.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