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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씨데코, 구글 DV360 활용 pDOOH 서비스 제공

제이씨데코 브라질은 구글의 프로그래매틱 미디어 솔루션인 Display & Video 360(DV360)과의 OOH 미디어 포트폴리오 통합을 발표했다. 이번 통합은 OOH 디지털 플랫폼인 VIOOH를 통해 가능하게 되었는데, VIOOH는 OOH의 프리미엄 디지털 플랫폼 및 공급 사이드 플랫폼(SSP) 분야에서 세계적인 리더 기업 중 하나이다.

이현
이현
- 7분 걸림

세계 최고의 옥외광고(OOH) 미디어 기업인 제이씨데코 브라질은 구글의 프로그래매틱 미디어 솔루션인 Display & Video 360(DV360)과의 OOH 미디어 포트폴리오 통합을 발표했다.

이번 통합은 OOH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 전문 기업인 VIOOH를 통해 가능하게 되었는데, VIOOH는 OOH의 프리미엄 디지털 플랫폼 및 공급 사이드 플랫폼(SSP) 분야에서 세계적인 리더 기업 중 하나이다.

제이씨데코가 상파울루 시내에서 운영하는 도로변 옥외광고 스크린의 100%를 활용할 수 있는 이번 통합을 통해서, 광고 대행사와 광고주들을 제이씨데코의 DOOH 미디어 포트폴리오를 연결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며, 더 최적화된 광고 캠페인과 지능적이고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혁신은 OOH 미디어 매핑 및 구매부터 OOH 미디어의 실시간 모니터링 및 OOH 캠페인 관련 프로세스를 편리하게 만들어 주었다.

이번 통합 시스템은 조만간 브라질의 브라질리아(BSB) 국제공항, 리오데자네이루(RJ)의 도로변 옥외광고 매체, 상파울루(SP) 및 살바도르(BA)의 지하철에서도 사용 가능할 예정이다.

옥외광고 매체의 디지털화는 전 세계 OOH 미디어 시장을 변화시켰으며, 프로그래매틱 미디어의 활용은 디지털 캠페인에 편리함과 자동화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솔류션으로 부상하고 있다.

제이씨데코 브라질

제이씨데코는 효과 측정을 위한 기술과 디지탈 솔류션을 선도하며, 다양한 포트폴리오에서 제공되는 옥외광고 매체와 광고주 및 대행사들을 위한 OOH 캠페인 결과 제공에서 높은 수준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제이씨데코는 VIOOH와 구글과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선보이며 향후 효과적이고 유연한 OOH 캠페인을 통해 남미 지역 국가의 DOOH 미디어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제이씨데코 브라질의 영업 이사인 주앙 빈다(João Binda)는 "프로그래매틱 옥외광고는 우리에게 OOH 캠페인 타겟을 중심으로 항상 최고의 자산을 제공하는 동적이고 최신 방식으로 미디어를 구매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효과성, 투자 대비 수익률 및 인상 분산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옥외광고의 프로그래매틱 구매는 매핑된 대중에 따라 거의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회를 광고 대행사와 광고주에게 제공합니다. 이로써 광고 캠페인의 광고 비용 측면에서도 높은 수준의 제어가 가능하며, 교통, 기간 및 시간대에 기반한 동적 창조(DCO)를 생성하는 등 OOH 캠페인에 대한 다양한 제어 수준을 제공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이러한 혁신은 이미 광고주들의 관심을 끌었으며, 분더맨 톰슨의 미디어 디렉터인 파비올라 시도렌코(Fabiola Sidorenko)는 "DV360를 통해 DOOH를 구현하는 솔루션은 매우 인상적입니다. 이런 솔루션은 OOH  캠페인에 높은 영향력과 가시성을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또 그는 "보통 OOH 캠페인은 캠페인 시작 및 종료에 특정한 날짜와 일정한 일 수로 작업하지만, 이번 솔루션으로 기간과 캠페인 진입의 다양한 맞춤 설정할 수 있는 차별화 요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타겟 오디언스에 더 적합한 옥외광고 매체의 위치 선택 및 다양한 구성 또한 가능했습니다. 이에 추가로 DV360을 통한 구현 프로세스는 빠르고 실용적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DOOH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서 OOH 미디어 구성 및 결과를 전체적으로 볼 수 있는 점도 큰 편의를 제공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과정은 제이씨데코의 독점 SSP인 VIOOH의 중개 시스템를 통해 DV360에 사용 가능한 옥외광고 매체에 엑세스 하게 된다.  즉 VIOOH는 제이씨데코의 DV360와의 통합을 위해 시스템 중개자로서 역할을 맡게 되었다.

VIOOH의 글로벌 고객 및 수익 책임자인 개빈 윌슨(Gavin Wilson)는 "우리는 브라질에서 구글의 DV360 플랫폼과의 파트너십을 발표하여 기존에는 제한적으로 이용할 수 있던 높은 품질의 DOOH 자산에 더 많은 기획자와 미디어 바이어들이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는 사실에 기쁩니다."라고 말했다.

또 그는 "특히 프로그래매틱 DOOH를 다채로운 옴니채널 캠페인에 추가하는 것은 현재 시장에서 중요한 관심사입니다. 우리는 구글의 고객들로부터 최적화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더욱 효율적인 캠페인을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파트너십 발표를 기념하여, 제이씨데코의 디지털 옥외광고 매체를 활용한 "This campaign was made using DV360"라는 문구가 포함된 프로그래매틱 미디어 캠페인이 상파울루의 주요 거리에서 송출되고 있다.

개빈 윌슨 브라질의 이번 파트너십 발표는 미디어 구매 전략에서 옴니채널 전략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제이씨데코의 옥외광고 자산은 DV360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로써 기획자와 미디어 바이어들은 다양한 채널을 통합하여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광고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게 되었다.

2018년 런던에서 론칭한 VIOOH는 지난 4년간 제이씨데코와 파트너십을 맺어 현재 17개국에 진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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