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온라인 광고와 믹스된 디지탈 옥외광고의 파워

배너 블라인드(Banner Blind) 현상은 온라인 디스플레이 광고를 무시하는 온라인 사용자들의 경향을 설명하기 위해 만들어진 용어로, 디지털 마케터들이 풀어야할 숙제가 되고 있다.

김지현
김지현
- 6분 걸림

디지털 콘텐츠가 온라인 세상 구석구석을 채우는 시대에 마케터들은 소음 속에서 벗어나 최대한 많은 잠재고객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현대 마케팅 전략의 초석이 되고 있지만, 이러한 플랫폼도 배너 블라인드(Banner Blind)  현상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또한, 온라인 광고에 대한 과도한 노출이 젊은 층 사이에서 전체 광고 업계에 대한 신뢰 부족으로 이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캐나다 옥외광고협회 연구결과에 따르면 18세에서 34세 연령층에서 과도한 온라인 광고 노출에 따른 반사 효과로 옥외광고에 대한 신뢰도가 높다.

이러한 현상을 극복하기 위해 최근 몇 년 동안 주목받고 있는 강력한 솔루션 중 하나는 온라인 콘텐츠와 디지털 옥외광고(DOOH) 광고 캠페인의 믹스이다. 이러한 역동적인 조합은 광고 메시지의 영향력을 증폭시키고 배너 블라인드 현상을 방지하는 등 판도를 바꾸는 것으로 입증되고 있다.

배너 블라인드 현상은 온라인 디스플레이 광고를 무시하는 온라인 사용자들의 경향을 설명하기 위해 만들어진 용어로, 디지털 마케터들이 풀어야 할 숙제가 되고 있다. 사람들은 이러한 온라인 방해 요소를 차단하는 데 능숙해져 많은 광고 활동이 비효율적이 되었다. 하지만 DOOH 캠페인이 마케팅 믹스에 통합되면서 판도가 바뀌고 있다.

캐나다 옥외광고협회

캐나다 옥외광고협회 (Canadian Out-of-Home Marketing and Measurement Bureau, COMMB)는에서 발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온라인 비디오 또는 웹 플랫폼 제작에만 의존하는 캠페인은 64%의 도달률을 달성할 수 있다. 물론 이러한 도달률도 칭찬할 만하지만, 그 영향력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는 것은 DOOH 광고를 포함할 때이다. 온라인 캠페인에 DOOH를 결합하면 도달 범위가 86%에 달한다.

그렇다면 DOOH 캠페인이 현실 세계에서 온라인 콘텐츠를 증폭시키는 데 효과적인 이유를 알아 보자.

물리적 존재감: DOOH 광고는 현실 세계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무시하기 어렵다. 옥외광고판, 대중교통 허브, 교통량이 많은 지역의 디지털 사이니지에 표시되어 지나가는 행인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문맥 관련성: DOOH 광고는 광고하는 브랜드 또는 제품과 일치하는 위치에 전략적으로 배치할 수 있다. 이러한 문맥 관련성은 메시지의 영향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킨다.

동적 콘텐츠: DOOH 화면에서는 동적 콘텐츠 업데이트가 가능하므로, 광고가 신선하고 매력적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이러한 유연성을 활용하여 실시간 특정 이벤트 및 트렌드 조건에 맞출 수 있다.

보완 메시지: DOOH 캠페인은 온라인 콘텐츠를 보완하도록 설계하여 디지털 및 물리적 접점 모두에서 원활하고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도달 범위 확대: 온라인 광고와 DOOH 광고를 결합하면 캠페인의 도달 범위가 크게 증가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메시지에 노출될 수 있다.

어렇게 온라인 콘텐츠와 DOOH 광고의 결합은 배너 블라인드 현상을 극복하고 도달 범위를 극대화하려는 마케터에게 성공적인 전략으로 입증되고 있다. 브랜드는 DOOH 캠페인의 실제 존재감을 수용함으로써 더 많은 참여도가 높은 잠재고객이 메시지를 보고 들을 수 있도록 보장할 수 있다. 기술이 계속 발전하고 소비자 습관이 진화함에 따라 이 혁신적인 접근 방식은 현대 마케터의 툴킷에서 필수적인 도구로 자리 잡을 것이다.

캐나다 옥외광고협회 (Canadian Out-of-Home Marketing and Measurement Bureau, COMMB)는 캐나다 옥외광고(OOH) 산업을 위한 전국적인 비영리 단체이다. 회원사는 광고주, 대행사, 프로그래매틱 기술 스택 및 크고 작은 OOH 회사로 구성되어 있다. COMMB는 OOH 업계를 위한 공동 마케팅 및 측정 노력을 담당하며, 다양한 OOH 미디어 포맷을 위한 독자적인 오디언스 측정 방법론을 개발하고, 광범위한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이니셔티브를 통해 OOH의 목소리가 미디어의 최전선에 설 수 있도록 하고 있다.

MEDIA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