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뉴욕 지하철 옥외광고 미디어, 프로그래매틱 광고 기능 대폭 확장

이지오
이지오
- 5분 걸림

미국 최대의 아웃도어 미디어 회사인 아웃프런트 미디어 (OUTFRONT Media)가 뉴욕시 메트로폴리탄 교통청(MTA) 시스템 내 디지털 옥외광고(DOOH)의 프로그래매틱 기능을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확장은 MTA의 거의 모든 지하철역을 아우르는 것으로, 미국 내에서 가장 큰 프로그래매틱 풀모션 교통 네트워크의 탄생을 의미한다.

이로써 하루 평균 400만 회 이상의 통행량을 자랑하는 뉴욕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도달할 수 있는 잠재력이 대폭 증가하며, 주변 지역의 통근 철도역까지 포함되었다. 아웃프론트는 이미 2023년에 MTA 지하철 입구와 출구 외부에서 900개 이상의 디지털 및 비디오 어반 패널(DUPs/VUPs)을 성공적으로 시범 운영한 바 있다. 이를 통해 광고주 또는 브랜드들은 뉴욕 지하철역 내부에 설치된 수천 개의 디지털 디스플레이에도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이번 확대 적용 대상이 되는 디지털 간판은 형태가 다양하며, 시간대, 요일, 위치 등을 기준으로 타겟 고객에게 맞춤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뉴욕의 5개 행정구(맨해튼, 브루클린, 브롱스, 퀸즈, 스태튼아일랜드) 436개 지하철 역과 롱아일랜드 30개 역, 메트로-노스 철도 18개 역 등 총 3,800여 대의 디지털 간판이 프로그래매틱 거래 시스템에 참여하게 된다.

아웃프론트의 프로그래매틱 부사장인 닐 샤피로는 "소비자들의 일상적인 여정 속에서 반복적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교통 광고는 쿠키 제거와 같은 현재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과제들을 해결하고 디지털 연결성을 구축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입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옥외광고는 브랜드 안전, 유연성, 빠른 출시 속도, 타겟 고객 설정, 효과 측정 등의 장점을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으며, 이제 프로그래매틱 거래를 통해 한 플랫폼에서 종합적인 캠페인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까지 갖추게 됨으로써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도구 중 하나가 되었다"고 덧붙였다

이미 트레이드 데스크, 프레시 펫, NBA 등 다양한 분야의 유명 기업들이 이미 이 프로그래매틱 거래 기능을 활용하여 뛰어난 마케팅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아웃프론트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해온 이들 기업은 프로그래매틱 DOOH를 통해 목표한 소비자층에게 정확하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아웃프론트는 종합적인 사후 캠페인 보고서를 제공하여 노출 전달력, 지출 그리고 광고 재생 타이밍 등 중요한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광고주들에게 명확한 가치를 제시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래매틱 교통광고 네트워크 확장은 소비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그들의 구매 경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 위한 아웃프론트의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이다.


프로그래매틱 거래란 무엇일까?

프로그래매틱 거래는 광고주가 실시간 경매를 통해 디지털 옥외광고 게재 위치와 시간대를 선택하는 방식을 말한다. 기존의 옥외광고는 미리 일정 기간과 위치를 확보하는 방식이었지만, 프로그래매틱 도입으로 광고 게재 유연성과 효율성이 대폭 향상된다.

프로그래매틱 지하철 광고판의 장점

  • 실시간 입찰: 광고주는 원하는 시간대, 위치, 대상 고객에게 맞춰 디지털 간판 게재 위치를 실시간으로 경매에 참여하여 확보할 수 있다.
  • 맞춤형 광고: 광고주는 시간대, 요일, 위치, 날씨 등을 기준으로 타겟 고객에게 맞춤형 광고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 효율적인 투자: 광고 효과를 측정하고 분석하여 투자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옥뉴스 안내

MEDIA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