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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스택, 닐슨과 함께 프로그래매틱 디지털 옥외광고(pDOOH) 임프레션 측정 솔루션 출시

새로운 솔루션을 통해 미디어 소유자는 DOOH에 대한 오디언스 임프레션, 리치를 보다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으며, 광고주는 고품질의 임프레션 데이터를 통해 DOOH 캠페인의 효과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김지현
김지현
- 6분 걸림

프로그래매틱 디지탈 옥외광고 (PDOOH) 광고 기술 기업인 하이브스택(Hivestack)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일부 지역에서 검증된 디지털 옥외광고(DOOH)용 임프레션 멀티플라이어 솔루션(impression multiplier solution, IMS)을 발표하였다.

하이브스택

아시아 지역 신흥 옥외광고 시장에서 효과 측정 표준화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통합 방법론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하이브스택의 IMS 방법론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옥외광고 미디어 회사에게 신뢰할 수 있는 옥외광고 관련 턴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닐슨을 통하여 제공될 이번 솔루션을 통해 대만과 같은 신흥 시장에 위치한 옥외광고 미디어 기업은 자신이 보유한 디지탈 스크린 네트워크에서 도달(Reach) 범위와 빈도(Frequency)를 보다 정확하게 계산하고 노출 수를 정량화할 수 있으며, 세계 최대 옴니채널 DSP를 포함한 구매 측 파트너와 보다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광고주와 업계 전반에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노출 데이터와 일관된 프레임워크를 제공하여 광고주의 의사 결정에 더 나은 정보를 제공하고 DOOH의 캠페인 영향력을 측정할 수 있게 되었다.

하이브스택

하이브스택의 독자적인 방법론은 트래픽 데이터, 체류 시간, 가시성 가정과 같은 신흥 시장 미디어 소유자의 유통 데이터와 주요 통신사 데이터에서 가져온 모바일 기기 데이터를 결합하여 각 옥외광고 매체를 이용한 캠페인 관련 플레이의 최신 스크린 레벨 측정을 제공합니다.

후속 데이터 검증 서비스는 2개월마다 닐슨이 수행하며, 여기에는 예상 트래픽 추정치 및 노출 수와 비교하여 하이브스택 DOOH 트래픽을 평가하는 작업이 포함된다. 그 결과 옥외광고 업계 가이드라인에 부합하는 의미 있는 고품질 임프레션 배율이 도출되며, 이는 프로그래매틱 거래에 사용되어 판매, 인벤토리 관리 및 비즈니스 개발 전반에 걸쳐 미디어 소유자의 성장을 지원하게 되었다.

하이브스택

하이브스택의 북아시아 총괄 디렉터 트로이 양(Troy Yang)은 "아태지역 여러 시장의 옥외 광고 시장에는 모든 미디어 회사들이 옥외광고 캠페인 임프레션에 대하여, 신뢰할 수 있고 통합된 측정을 필요로 하는 한 가지 공통된 과제가 있었습니다."라고 말했다.

또 그는 "12개 아태지역 시장에 통합된 세계 최대의 프로그래매틱 DOOH 플랫폼 중 하나인 하이스택은 우리 플랫폼에 통합된 모든 기존 및 신규 매체사에게 이 중요한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어 자랑스럽습니다. 하이브스택은 옥외광고 인벤토리를 최고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해 오랜 기간 노력해 왔으며, 이번 솔루션 역시 공급 측면(Supply side)을 최우선으로 보장합니다. 점점 더 많은 DOOH 구매자가 OOH에서 임프레션에 근거한 옥외광고 매체 구매에 익숙해지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하이브스택은 공급 측면 플랫폼(Supply side Platform, SSP)에 통합된 인벤토리의 품질을 보장하기 위한 엄격한 내부 프로세스와 더불어 전 세계 구매자와 파트너를 위한 개방적이고 투명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여러 업계 표준, 가이드라인 및 모범 사례를 준수하고 있다.

이 새로운 솔루션에 대한 방법론이 닐슨의 지원을 받음으로써 옥외광고 업계에서 예전 보다 높은 수준의 신뢰성을 더하게 되었으며, 현재 제3자 검증이나 효과 측정 가이드라인을 갖춘 공인된 관련 옥외광고 협회가 없는 신흥 시장에서 더욱 신뢰할 수 있고, 공신력 있는 측정 표준을 확립하는 데 중요한 진전을 이루게 되었다.

이번 솔루션은 2023년 하반기에 일부 아시아태평양 시장에서 출시될 예정입니다.

하이브스택은 독립 글로벌 풀스택 마케팅 기술 회사로 프로그래매틱 디지털 옥외광고(DOOH)의 구매 및 판매 측면을 지원하고 있으며, 2017년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설립되었으며 전 세계 35개국 이상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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