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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적' vs '디지탈' 옥외광고 미디어 사이에서

전통적인 OOH는 브랜드가 스토리를 전달할 수 있는 무대가 되어 놓칠 수 없는 광고로, 시선을 사로잡고 입소문을 불러일으킨다. 또한 넓은 지리적 범위에서 높은 캠페인 가시성을 확보하기 위해 스태틱을 사용하거나,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기 위해 창의적인 크리에이티브 설치 또는 확장을 활용할 수 있다.

이현
이현
- 6분 걸림

광고 미디어 업계에서는 특정 미디어 유형의 명백한 장점이나 단점을 찬양할 때 평균적인 '워터 쿨러' 대화 (워터 쿨러 대화는 직장이나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사람들이 물 마시거나 휴식을 취할 때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말합니다.)가 다소 격렬해지는 것을 종종 볼 수 있다.

옥외광고 미디어도 마찬가지로, 미디어 플래너들은 광고주가 전통적인 또는 정적인 옥외 광고(OOH)에 투자해야 하는지, 아니면 디지털 옥외 광고(DOOH)에 투자해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옥외광고 미디어의 경우, 두 가지 모두 광고 미디어 전략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스태틱 형태인 전통적인 옥외광고 매체는 완전히 쓸모없고, DOOH의 동적 특성과 고급 측정 기능으로 인해 완전히 사라졌다." 라고 주장하지만, 또 다른 사람들은 로드셰딩('loadshedding' 은 전기 수급이 부족할 때 전력 수요를 조절하기 위해 일부 지역에서 계획적으로 전기를 차단하는 것을 말합니다) 덕분에 전통적인 OOH가 다시 크게 부상하고 있다."라고 말합니다.

남아공 옥외광고
Covid19 암흑기 이후 전 세계 OOH 미디어 산업이 르네상스를 맞이한 가운데, 광고주들이 첨단 기술과 결합된 DOOH 미디어만이 제공할 수 있는 이점을 점점 더 좋아함에 따라 DOOH가 빛을 발할 때입니다.

DOOH는 최근 몇 년 동안 기술의 발전 덕분에 더욱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Outdoor Auditors에 따르면, 약 230만 개의 전통적인 옥외광고 매체가 디지털화 되었다고 한다. 확장성 및 환경 적응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마케터는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시간으로 캠페인을 변경할 수 있으며, 디지털 기능은 캠페인을 더욱 세밀하게 측정할 수 있어 투명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프로그래매틱 OOH 미디어 바잉은 사전 정의된 매개변수에 따라 캠페인이 제공되므로 미디어 예산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DOOH 캠페인은 단기 콜투액션 캠페인에 적합하며, 프로그래매틱 DOOH(또는 pDOOH)는 데이터 기반 트리거에 대한 순간 타겟팅에 활용할 수 있다.

Times Square
Photo by Martin Sanchez / Unsplash

추운 날씨에도 사람들이 겨울에도 여전히 외출 또는 출근을 한다. 이경우 기온이 급강하(또는 급상승)할 때 DOOH는 정말 마법과 같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외부 기상 조건과 연결된 이러한 트리거는 광고 캠페인에서 창의적인 스토리텔링을 가능하게 한다.

만약 추운 저녁에 회사에서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만난, 디지털 광고판에 뜨는 핫초코 광고가 나온다고 가정해 보자. 우연이 아니라 추위 때문에 특정 브랜드의 따뜻한 음료를 마시고 싶도록 유도하는 광고일 가능성이 높고, 그 효과가 명확히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

Photo by Fox / Unsplash

그러나 이러한 변화의 길목에서도 전통적인 OOH는 여전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남아공의 전통적인 옥외광고 매체 점유율은 작년에 비해 4% 증가했습니다. 주요 리테일 노드 주변에서 대형 포맷의 정적 및 지역 타겟팅 캠페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주요 위치의 상징적인 사이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전통적인 OOH는 브랜드가 스토리를 전달할 수 있는 무대가 되어 놓칠 수 없는 광고로, 시선을 사로잡고 입소문을 불러일으킨다. 또한 넓은 지리적 범위에서 높은 캠페인 가시성을 확보하기 위해 스태틱을 사용하거나,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기 위해 창의적인 크리에이티브 설치 또는 확장을 활용할 수 있다.

종합적으로, OOH와 DOOH는 각자 고유한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마케터는 캠페인 목표와 상황에 따라 두 가지를 효과적으로 결합하여 영향력 있는 미디어 캠페인을 구축할 수 있다.


잠깐 아래 글 보고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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