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아프리카포럼] 톰 고다드 회장, 전세계 옥외광고 시장 성장 요인 및 도전 과제 제시

이현
이현
- 6분 걸림

세계옥외광고협회(WOO, 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의 톰 고다드 회장은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열린 제1회 세계옥외광고협회 아프리카 포럼에서 전 세계 시장의 옥외광고 성장을 주도하는 핵심 요인과 극복해야 할 과제를 강조했다.

톰 회장은 아프리카를 '최고의 대륙'이라고 소개하며, 이 지역의 인구통계학적, 경제적 프로필을 통해 옥외광고 비즈니스에 큰 미래를 예고했다. 그는 54개국으로 구성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대륙이자, 2000개 언어를 사용하며, 12억 명의 인구 중 50%가 20세 미만인 아프리카는 옥외광고 산업의 중요한 시장이라고 강조했다.

또 그는 세계옥외광고협회가 올해 6월에 프로베너티의 자크 뒤 프레즈를 이사회에 영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데이브 로버츠의 후임이다. 또 다른 주요 아프리카 시장 출신의 두 번째 이사를 찾고 있으며, 이제 그 후보자 물색 과정이 시작되었다고 말했다.

톰 고다드, 세계옥외광고협회 회장

톰 회장은 전 세계 시장에서 세계옥외광고협회의 회원 수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하며, 이는 여섯 가지 핵심 활동에 대한 레이저 초점에 크게 기인한다고 설명했다. 그가 언급한 여섯 가지 핵심 활동은 측정 및 데이터, 지속 가능성, 애드테크, 모범 사례 및 공통 표준, 옥외광고 국제 협회 지원, 네트워킹 및 공유이다.

그는 지속 가능성의 필요성에 대해 말하며, 주요 브랜드와 미디어 대행사가 2030년까지 탄소 중립에 도달하기 위한 확고한 목표를 세웠으며, 많은 기업이 애드넷제로 등급 공급업체에서만 광고를 구매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렇기 때문에 세계옥외광고협회는 회원들이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특별 태스크포스와 전용 웹사이트를 구축했다고 말했다.

2022년 글로벌 옥외광고 시장이 총 광고 지출의 5%에 해당하는 360억 달러의 수익을 올리며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했다고 밝혔다. 또 아프리카가 광고 지출의 약 16%를 차지하며 긍정적인 상향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전 세계 시장에서 옥외광고 성장 전망에 대해 말하며, 디지털 전환, 미디어 소유권 통합, 측정, 자동화, 비용 대비 가치 제공 등이 주요 성장 동인이라고 설명했다. 또 온라인 광고 지출이 전 세계 광고 지출의 60%를 차지하지만 빅 테크가 직면한 분명한 도전이 있다고 지적하며, 이러한 도전이 옥외광고가 진입할 수 있는 큰 기회를 창출한다고 말했다.

또 그는 업계에서는 무료 고속 와이파이, 대중교통 업데이트, 제세동기, 공공 자전거 제도와 같은 수많은 무료 시민 편의 시설 혜택을 제공하여 전 세계 시민들의 생활을 개선하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도시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영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옥외광고가 지방 당국에 상당한 금액을 돌려주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용하며, 매체로서 환경 친화적이고 지속 가능한 광고를 추진하는 데 점점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영국 글로벌社, 옥외광고 회사의 사회적 책임을 담은 보고서 발간
영국의 글로벌(Global)社의 선함(Goodness) 영국과 유럽에서 희망과 긍정적인 변화의 등불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12개월 동안 글로벌이 수행한 자선 활동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캠페인은 영국 지역사회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겼을 뿐만 아니라 영국인의 일상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최근 발표된 ’글로벌

마지막으로 그는 옥외광고 성장을 위한 여건은 조성되어 있지만, 아프리카, 아시아, 동유럽, 라틴아메리카 등 전 세계 많은 시장에서 옥외광고 측정 지표 개발 및 도입은 다소 느리게 진행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애드테크가 판도를 바꿀 수 있지만 구매 과정을 복잡하고 비싸게 만드는 수많은 애드테크 플랫폼이 존재하며, 공통 표준과 공통 언어의 부족이 옥외광고 성장을 저해하고 있다고 덧붙이며, 더 많은 통합, 더 많은 통합된 애드테크 전략, 모든 시장에서의 더 많은 측정 및 데이터, 표준 및 언어에 대한 더 많은 협업, 강력한 국가 무역 단체 활동 등을 촉구했다.

세계옥외광고협회 2024년 글로벌 총회는 오는 6월5일 홍콩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옥뉴스 안내

WOO News
당신이 놓친 글
[밀라노포럼] 세계옥외광고협회 유럽 포럼서 '옥외광고의 엔터테인먼트화' 주제 발표
[밀라노포럼] 세계옥외광고협회 유럽 포럼서 '옥외광고의 엔터테인먼트화' 주제 발표
by 
김지현
2024.12.13
세계옥외광고협회, 2025년 멕시코시티 총회 사전 등록 시작
세계옥외광고협회, 2025년 멕시코시티 총회 사전 등록 시작
by 
김지현
2024.12.12
한국OOH협회, 세계옥외광고협회 '글로벌 옥외광고 오디언스 측정 가이드라인' 한국어판 발간
한국OOH협회, 세계옥외광고협회 '글로벌 옥외광고 오디언스 측정 가이드라인' 한국어판 발간
by 
이현
2024.12.10
KOOHA publishes Korean Version of WOO Global Audience Measurement Guidelines
KOOHA publishes Korean Version of WOO Global Audience Measurement Guidelines
by 
이현
2024.12.10
당신이 놓친 글
[밀라노포럼] 세계옥외광고협회 유럽 포럼서 '옥외광고의 엔터테인먼트화' 주제 발표
by 
김지현
2024.12.13
[밀라노포럼] 세계옥외광고협회 유럽 포럼서 '옥외광고의 엔터테인먼트화' 주제 발표
세계옥외광고협회, 2025년 멕시코시티 총회 사전 등록 시작
by 
김지현
2024.12.12
세계옥외광고협회, 2025년 멕시코시티 총회 사전 등록 시작
한국OOH협회, 세계옥외광고협회 '글로벌 옥외광고 오디언스 측정 가이드라인' 한국어판 발간
by 
이현
2024.12.10
한국OOH협회, 세계옥외광고협회 '글로벌 옥외광고 오디언스 측정 가이드라인' 한국어판 발간
KOOHA publishes Korean Version of WOO Global Audience Measurement Guidelines
by 
이현
2024.12.10
KOOHA publishes Korean Version of WOO Global Audience Measurement Guidelin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