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포럼] 아프리카 OOH 미디어의 미래, 케이프타운 포럼에서 모색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개최된 세계옥외광고협회(WOO, World Out of Home)의 아프리카 포럼이 첫째날 후반부 세션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자리는 아프리카 옥외광고 전문가들이 #OOH에 대해 토론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로, 참석자들은 커피를 마시며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디지털 옥외광고(DOOH) 분야에서 우리의 노력을 강화해야 합니다."라고 제이 영 (Jay Young), 그랜드 비주얼 매니징 디렉터가 열정적인 주장을 펼쳤습니다.
덴츠 서브사하라 아프리카의 CEO인 던 로우랜드 (Dawn Rowlands)는 "#OOH 해시태그를 통한 브랜드 성장 동력"에 대해 발표하면서, 옥외 광고가 브랜드 성장에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강조했습니다. 행사의 첫 패널 섹션은 WOO 회장인 톰 고다드가 진행한 '섹터 성장'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그리고 마틴 사바그(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CEO, JCDecaux Africa), 자크 뒤 프레즈(ProVantage Group 설립자 겸 CEO), 아드리안 스켈튼(Talon 매니징 파트너), 크리스 보타(Park Adv 그룹 MD) 등이 있으며, 이들은 남아프리카 미디어 시장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다루었습니다.
오후 세션에서는 지속 가능성 태스크포스 조르자 윌킨스(MPhil, MPSA)가 "OOH의 넷 제로 추진"을 위한 패널을 이끌었습니다. 패널 참가자로는 메간 세일(전략 책임자, Carat 남아공), 델레 오두베미(JCDecaux Africa 최고 수익 책임자), 마티유 버브라켄(Daktronics 사업 개발 매니저) 등이 있었습니다.
Yetunde Adegbite(Vizeum & Posterscope Nigeria Cluster MD)는 나이지리아 시장에 대한 개요를 소개하며 포럼에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또한, OMC 총괄 매니저인 트리시 길포드와 다른 전문가들은 "아프리카를 위한 OOH 오디언스 측정 개발"에 관하여 열띤 토론을 벌였습니다.
이날 오후의 "측정 공급업체 세션"에서는 CUENDE 공동 설립자 다니엘 쿠엔데, AllUnite CEO 겸 설립자 에스벤 엘뫼에, Ipsos OOH 부문 글로벌 책임자 마크 플러드 등이 멋진 발표를 진행하여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