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은 미국의 옥외광고매체사 니클릭틱스 (Nickelytics)의 창업자이자 대표인 쥬다 롱그리어(Judah Longgrear)가 최근 업계지에 기고한 글을 정리한 것이다.
21세기 초반 향후에는 로보트가 인력을 대체할 지 모른다는 우려가 팽배한 적이 있었다. 이러한 주장에 대한 결론은 아직 완벽하게 내려지지 않았지만 로보틱스(robotics)에 대한 개념 정립이 되지 않았던 당시에는 심각한 주제였다.
오늘날 AI의 확산은 중소 규모 광고주들이 새로운 지역에 진출하고 새로운 고객을 확보할 목적으로 옥외광고에 비용 지출을 할 때 이를 보다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이행할 수 있게 만들어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