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세계옥외광고협회, 글로벌 온라인 컨퍼런스 개최

세계옥외광고협회(WOO)가 주최한 국가별 협회 및 회원사가 정기 온라인 컨퍼런스가 열렸다. 이번 온라인 컨퍼런스에서는 전 세계 옥외광고 업계가 직면한 도전과 기회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이현
이현
- 5분 걸림
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세계옥외광고협회(WOO, 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가 주최한 국가별 협회 및 회원사가 참여한 정기 온라인 컨퍼런스가 열렸다. 이번 온라인 컨퍼런스는 전세계 옥외광고 업계가 직면한 도전과 기회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WOO CMO 리처드 새털리의 환영사로 시작된 이번 회의에서, WOO COO 마크 플라이스는 오는 11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WOO 유럽포럼과 내년 멕시코시티에서 개최될 WOO 글로벌 총회 등 향후 일정을 공유했다. 그는 각국 협회의 행사 일정을 WOO 캘린더에 포함시켜 전세계 옥외광고 업계 전반의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회의에서는 주요 업무 현황도 논의됐다. 특히 효과 측정 지침 확대,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 글로벌 옥외광고 매출 조사 결과 등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영국의 팀 럼브는 광고 산업 전반에 걸친 규제 위협이 증가하고 있다고 경고하며, 이에 대한 대응 전략 논의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호주 옥외광고협회 의장 찰스 패리-오케덴은 개막 연설에서 협회 회원국 수가 5년 전 소수에서 현재 26개국으로 증가했음을 강조했다. 이러한 확장은 옥외광고 업계 전반의 우려사항을 해결하는 데 있어 협력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세계 옥외광고 업계가 직면한 가장 중요한 도전 중 하나는 광고 내용을 제한하는 규제 확산이다. 영국 팀 럼은 고지방, 고염분, 고당분(HFSS) 제품 광고 제한이 증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호주, 스페인, 인도 대표들도 비슷한 우려를 표명해 이 문제의 글로벌 이슈로 강조했다.

빛 공해 또한 중요한 우려사항으로 대두되었다. 독일이 이 분야 연구를 선도하고 있으며 카이-마커스 타슬러는 향후 몇 주 내에 포괄적인 보고서가 발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유사한 규제에 직면한 다른 시장들에게 귀중한 통찰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WOO의 주요 관심사인 효과 측정 분야에서도 진전을 보이고 있다. 일본 이치로 진아이는 11월 새로운 옥외광고 측정 솔루션 결정이 예상되며, 20-24개월 내 구현될 것이라고 보고했다. 한편 스웨덴은 다양한 플랫폼 전반에 걸쳐 시청자 데이터를 검증하기 위한 크로스 미디어 측정 연구를 진행 중이다.

지속가능성은 여전히 우선순위로 남아있다. WOO는 곧 2024년 지속가능성 설문조사를 발표할 예정이다. WOO는 전 세계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지역 모범 사례를 적극적으로 찾고 있다. 그리고 각국 협회들은 옥외광고 사회적 경제적 기여에 대해 정부와 대중을 교육하기 위한 전략을 개발하고 있다.

다음 글로벌 회의를 2024년 12월 10일로 예정된 가운데 옥외광고 업계는 규제 압력과 기술 발전에 직면하여 지속적으로 적응하고 진화하고 있다. 국가 간 협력 중요성도 부각됐다. 각국 협회들은 세금 제도와 시장별 특수 상황 경험을 공유하며 규제 압박 대응 효과적인 전략 개발 필요성을 공감했다.




'스팸' 또는 '정크' 메일함에 있는 옥뉴스를 구하고, 항상 안전하게 뉴스레터 구독하는 방법, 클릭

옥뉴스를 주위 분들에게 권유 하기 링크: https://oohnews.co.kr/ognyuseu-gudoghagi/

WO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