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세계옥외광고협회 MENA 포럼 (2일차)

이현
이현
- 7분 걸림

급성장하는 MENA(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 OOH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연 WOO MENA 포럼

2023년 2월 15일부터 17일까지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에서 열린 최초의 지역 대면 행사인 MENA 포럼은 200명이 넘는 참석자들이 OOH의 산업에 종사하는 저명한 연사들의 전체 프로그램을 들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MENA 포럼에는 오디언스 측정 모델, 프로그래매틱 및 크리에이티비티 등 다양한 주제가 포함되었다.
그리고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의 주요 OOH 미디어 소유주, OOH 미디어 대행사, 마케터 및 공급업체에서 포럼 연사로 참여했다. <편집자주>


둘째 날의 주제는 'OOH의 과학'으로, JCDecaux 그룹 최고 데이터 책임자 프랑수아 자비에 피에르(François-Xavier Pierrel) 가 OOH의 모든 측면에서 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한 과제를 강조하며 시작을 알렸다.  

이어서 Talon Talon MENA MD 차디 파하트(Chadi Farhat) 와 그룹 최고 전략 책임자 소피 펨버튼(Sophie Pemberton)이 OOH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데이터를 활용하는 실질적인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서 WOO 컨설턴트인 기디언 아디(Gideon Adey)가 오디언스 측정에 관한 패널을 이끌었습니다. Adey와 함께  세븐스 디시멀 공동창업자 겸 CEO 모드 모아와드(Maud Moawad), OMD MENA CEO 살레 가잘(Saleh Ghazal) , 호주 OMA 독립 의장 겸 WOO 이사회 멤버 찰스 패리 오케든(Charles Parry-Okeden) , 입소스 OOH 글로벌 총괄 마크 플러드(Mark Flood) 은 더 향상된 오디언스 측정 모델이 다른 미디어 채널과 경쟁하고 보완할 수 있는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서 세븐스 디시멀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모드 모아와드와 CEO 겸 CTO인 레와 하마데가 아랍에미리트에서 OOH 측정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수행한 획기적인 작업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서 IPSOS의 마크 플러드(Mark Flood)가 OOH가 "시청자의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데이터 옵션에 대해 설명했다.

오디언스 측정 모델 세션에서는 호주 OOH 부문에서 수행한 연구를 기반으로 한 신경과학에 대한 OMA의 찰스 패리 오케든(Charles Parry-Okeden)의 발표로 마무리되었으며, 혁신적인 질적 측정 방법인 뉴로 임팩트 팩터(NIF)가 긍정적인 인식과 성장을 촉진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포럼의 마지막 날에는 OOH 프로그래매틱 트레이딩 비즈니스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었으며, 브로드사인의 SaaS 세일즈 담당 타렉 메저(Tarek Mezher)가 '세상은 끝나는 것이 아니라 변화하고 있다'는 주제로 디지탈 OOH 미디어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서 ELEVISION의 공동 창립자 겸 COO인 에이몬 살람(Eamon Sallam)이 프로그래매틱 패널의 사회를 맡았으며, Pikasso 프로그래매틱 총괄 프란체스카 빈센티(Francesca Vincenti) , 무빙월즈(Moving Walls) 창립자 겸 CEO 스리칸스 라마찬드란(Srikanth Ramachandran) , The Trade Desk GM 그레고리 푸니에(Gregory Fournier) , Broadsign  프랭크 발렌가(Frank Vallenga) 등이 함께 참여했습니다. 패널은 아태지역 프로그래매틱 트레이딩의 현황과 트렌드, 그리고 앞으로의 잠재적 기회에 대해 자세히 살펴봤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The Trade Desk의 그레고리 푸르니에가 옴니채널 광고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OOH의 기회를 포함한 최근 동향을 살펴봤습니다. 옴니채널은 지금까지 다른 미디어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분야인데, 향후에는  OOH 미디어가 날개를 펴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주요 기회로 MENA 및 전 세계적으로 점점 더 많이 인식되고 있다고 했다.

톰 고다드(Tom Goddard) WOO 회장은 이번 포럼을 다음과 같이 요약했습니다. "이번 MENA 포럼은 정말 훌륭 했습니다. 항상 글로벌 미디어 시장에서 더 나은 경쟁을 하기 위한 귀중한 조언과 팁을 제공하는 연사들의 수준은 정말 대단했습니다. 더 이상 바랄 것이 없습니다. 라고 하며,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거대하고 다양한 지역의 업계가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공동의 대의를 만들어 함께 힘차게 나아갈 수 있는 놀라운 기회였다는 점입니다."라고 말했다.

"여러분들에게 WOO 는 놀라운 환영을 받았으며, 훌륭한 OOH 미디어 산업에서 세계옥외광고협회도 일정 부분 역할을 수행한다는 자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WOO MENA 포럼 (1일차)
급성장하는 MENA(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 OOH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연 WOO MENA 포럼 2023년 2월 15일부터 17일까지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에서 열린 최초의 지역 대면 행사인 MENA 포럼은 200명이 넘는 참석자들이 OOH의 산업에 종사하는 저명한 연사들의 전체 프로그램을 들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MENA 포럼에는 오디언스 측정 모델, 프로그래매틱 및 크리에이티비티 등 다양한

WOO는 현재 모든 프레젠테이션의 녹화본과 발표자 슬라이드를 업로드하고 있다. 이 과정은 다음 주에 완료될 예정입니다. 이 자료는 모든 MENA 포럼 대표단과 WOO 회원들에게 제공될 예정입니다. 참석자에게는 녹화물과 슬라이드에 액세스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는  비밀번호가 이메일로 전송될 예정이다. WOO 가입 문의 클릭

WOO News
당신이 놓친 글
AI와 함께하는 옥외광고의 새로운 시대
AI와 함께하는 옥외광고의 새로운 시대
by 
이현
2024.12.27
'에세이 포 피스' 2024년 첫 글로벌 행사에 참여한 전 세계 90개 옥외광고 기업들에게 감사 메세지 전달
'에세이 포 피스' 2024년 첫 글로벌 행사에 참여한 전 세계 90개 옥외광고 기업들에게 감사 메세지 전달
by 
이현
2024.12.23
[밀라노포럼] 세계옥외광고협회 유럽 포럼서 '옥외광고의 엔터테인먼트화' 주제 발표
[밀라노포럼] 세계옥외광고협회 유럽 포럼서 '옥외광고의 엔터테인먼트화' 주제 발표
by 
김지현
2024.12.13
세계옥외광고협회, 2025년 멕시코시티 총회 사전 등록 시작
세계옥외광고협회, 2025년 멕시코시티 총회 사전 등록 시작
by 
김지현
2024.12.12
당신이 놓친 글
AI와 함께하는 옥외광고의 새로운 시대
by 
이현
2024.12.27
AI와 함께하는 옥외광고의 새로운 시대
'에세이 포 피스' 2024년 첫 글로벌 행사에 참여한 전 세계 90개 옥외광고 기업들에게 감사 메세지 전달
by 
이현
2024.12.23
'에세이 포 피스' 2024년 첫 글로벌 행사에 참여한 전 세계 90개 옥외광고 기업들에게 감사 메세지 전달
[밀라노포럼] 세계옥외광고협회 유럽 포럼서 '옥외광고의 엔터테인먼트화' 주제 발표
by 
김지현
2024.12.13
[밀라노포럼] 세계옥외광고협회 유럽 포럼서 '옥외광고의 엔터테인먼트화' 주제 발표
세계옥외광고협회, 2025년 멕시코시티 총회 사전 등록 시작
by 
김지현
2024.12.12
세계옥외광고협회, 2025년 멕시코시티 총회 사전 등록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