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세계옥외광고협회 중동(MENA) 포럼 참관기(1)

이현
이현
- 4분 걸림

2023년 2월 14일 인천공항에서 두바이행 출국을 기다리면서 문득 예전 생각이 들었다.

"인생이 예측이 안되고, 액티브 하네"

시작은 2022년 9월 어느 평범한 날이었다. 별 특별한 일정도 없는 날이어서 그 날에 대한 별다른 기억은 없다. 평소 처럼 그냥 아침에 일어나 이메일을 열었을 때, 오랫만에 연락이 온 메일이 보였다. 덴츠 영국법인 벤자민에게서 온 메일이었다.

오래 전 중국 시안에서 열린 중국 옥외광고 컨퍼런스에서 보고, 그동안 개인적인 연락을 하지는 못하고 있는 관계 였다. 개인적인 SNS를 통해서 벤자민의 근황 정도만 알고 있었던 사이였는데, '무슨 일이지?' 하면서 이메일을 클릭하였다.

세계옥외광고협회 회장이 서울을 가려고 한다는 내용이었다. 서울에 오니, 안내도 해주고, 그가 원하는 바가 있으니, 시간이 되면 서울에서 관련 옥외광고 회사들 미팅도 주선 부탁한다는 내용이었다.

가끔씩 있는 일이라, 그냥 알겠다고 답변을 보냈다. 그렇게 시작 되었다.

그 후로 Mr. Tom Goddard와 이메일을 주고 받으면서, 서울 오면 만나고 싶다는 옥외광고 회사들 미팅도 주선하고, 통역도 준비하였다.

2022년 10월 어느 날,  서울에 도착 한 '그'를 만났다.

세계옥외광고협회(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회장 Tom Goddard와 첫 만남이 시작되었다.

Mr. Tom을 데리고 한국전광방송협회 우창훈 회장님과 김대원 부회장님도 만나게 되고, CJ CJV, 한국경제신문, 한승공영 등 한국 옥외광고 회사들과의 미팅으로 정신 없는 시간을 보냈다.

중간 중간 둘이 있을 때, 여러 이야기를 했는데, 지금도 기억 나는 인상 깊었던 말을 그가 던졌다.


"저는 세계옥외광고협회 회장이 되면서 부터, 궁금한 점이 있었습니다. 대한민국 하면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K-POP, K-드라마 같은 문화적인 면과 K-Dance 같은 역동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옥외광고 비즈니스 관련해서 한정하면, 제가 해외에서 한국 옥외광고 회사를 만난 경험이 없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인지, 지난 몇 년 동안 참 궁금 했습니다. "


그의 말을 인정 하지 않을 수 없었다. 하지만 나름 개인적으로 한국 옥외광고 매체를 해외에 알리는 많은 일을 했다고 생각 했는데, 그 범위가 공항매체에 한정되지는 않았는가? 하는 생각도 하게 되었다.

나름 인정 하니, 그 다음 앞으로 내가 해야할 일이 조금씩 그려지기 시작했다.

그러면서 그와 함께 서울 간담회도 참석 하고, 쿠알라품프르에서 개최된 WOO APAC 포험에도 참석하게 되면서 일이 급진전 하게 되었다.

이번 두바이 방문도 이런 고민에서 시작된 여정이다. 능력이 닿는 한 성심껏 앞으로 내가 만나고 겪을 일들을 서술하고자 한다.

관련기사: 한국전광방송협회, 세계옥외광고협회 회장 방문 환영 간담회 개최

TRENDINSIGHTWOO News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