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공항 광고 시장의 최신 동향 및 전망
85% 의 응답자 중 42%가 $100 이상을 공항 내에서 지출한다고 답변하여, 많은 승객들이 고급 백화점보다 공항 내 면세점에서 더욱 자유롭게 소비하는 경향을 보여 주고 있다.
제롬 레아지(Jerome Leage), Choko 교통부문의 마케팅 및 비즈니스 개발 담당은 최근 세계 공항 광고에 관한 조사 결과를 발표하며, 이 분야에서의 프로필과 인식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설명하였다. 그는 또한 공항 광고 환경과 이에 대한 여행자들의 인식 변화를 중점적으로 다루었으며, 참석자들은 프레젠테이션 후 질문을 하였다.
Ipsos의 팀 본드(Tim Bond)는 14개국 11,000명 이상을 대상으로 한 조사 방법론과 결과를 소개하면서 응답자들의 연령대와 국가별 상세 정보를 제공하였다.
이번 연구에서 9,500명의 항공 여행객은 나이, 성별, 지역 순으로 구분되어 해당 시장을 대표하는 샘플로 사용되었다. 이 데이터는 비즈니스 여행객, 레저 겸 비즈니스 여행객 등 다양한 유형의 승객 정보를 포함하며, 각 시장을 연령과 소득 중심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JCDecaux가 운영하는 공항을 통과하는 승객 중에서는 비즈니스 목적의 여행이 중요해지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비즈니스 여행과 미래 전망
응답자 중 60%가 지난 12개월 동안 비즈니스 목적으로 여러 번 항공여행을 했다고 답변하였다. 앞으로도 비즈니스와 레저를 결합한 형태의 여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 세계에서 비즈니스 의사결정자들 사이에서는 앞으로도 오프라인 회의와 출장이 필요할 것이라는 인식이 강하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글로벌 항공 산업 전망
2023년까지 글로벌 항공 산업은 거의 원래 수준인 86억 명에 가까운 승객 수를 회복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보다 6% 이상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기후 변화에 따른 지속 가능한 여정 방식에 대한 요구가 커짐에 따라 에너지 절약 및 친환경적인 선택이 중시되고 있다.
친환경 에너지 허브로서 공항
친환경 에너지 사용을 위해 공항은 에너지 허브로 진화하고 있다. 친환경 에너지 접근성 강화와 함께 지속가능성을 위해 전기나 하이브리드 전기 비행기 사용 등 다양한 방안이 모색되고 있다.
공항 경제와 소비 패턴
85% 의 응답자 중 42%가 $100 이상을 공항 내에서 지출한다고 답변하여, 많은 승객들이 고급 백화점보다 공항 내 면세점에서 더욱 자유롭게 소비하는 경향을 보여 주고 있다고 설명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