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를 누비는 3D 버스 옥외광고 캠페인
이번 3D 캠페인은 버스 천장 상단에 소금 더미를 푸고 있는 숫가락을 입체적으로 형상화 하였다.
2023년 12월 23일부터 2024년 1월 7일까지, 세계옥외광고협회(WOO) 영국 본사는 휴일을 맞이하여 이메일 수신이 제한됩니다.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답변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옥뉴스는 부정기적으로 발행 예정입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시대에 우리의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숨겨진 범인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중 하나는 소금이며, 당신은 당신이 인식하는 것보다 더 많은 소금을 섭취하고 있을 수 있다!
무브미디어는 싱가포르 건강증진위원회와 협력하여, 3D 버스 옥외광고 미디어를 활용하는 획기적인 옥외광고 캠페인이 진행하고 있다.
이번 3D 캠페인은 버스 천장 상단에 소금 더미를 푸고 있는 숫가락을 입체적으로 형상화 하였다.
3D 버스 상단에는 하얀 소금에 묻힌 숫가락이 설치되어 있다. 이것은 영화의 세트가 아니라 대중의 관심을 끌고 싱가포르에서 소금 섭취를 줄일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건강증진위원회의 전략이다. 이번 옥외광고 캠페인의 목표는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일상 식단에서 더 건강한 선택을 하도록 시민들에게 영감을 주는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촉구하는 것이다.
얼마나 많은 소금이 너무 많은 것인가?
싱가포르 사람들이 일상을 보내는 동안 그들이 좋아하는 음식에 숨겨진 소금의 양을 인식하지 못할 수 있다. 겉보기에는 무해한 간식부터 식당 음식까지, 과도한 소금 섭취는 고혈압과 심혈관 질환 등 다양한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싱가포르 건강증진위원회의 캠페인은 소금 섭취에 대한 충격적인 진실을 밝히고 시민들이 식습관을 자세히 살펴 보도록 권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3D 버스는 도시 전역을 돌아다니며 이 중요한 메시지를 구석구석 전달하는 움직이는 광고판 역할을 한다.
광고주들의 동참
이번 캠페인은 독특한 방식으로 광고주들에게 문을 열어 싱가포르 최대 교통 네트워크 중 하나인 버스 미디어에 창의적인 브랜드 캠페인을 선보일 수 있도록 초대하는 역할도 수행 중이다. 향후 광고주들은 건강에 대한 메시지와 제품을 연계함으로써 대규모로 가시성을 확보하면서 지역 사회의 건강에 기여할 수 있다.
싱가포르 건강증진위원회가 무브미디어의 교통 미디어 네트워크를 캠페인의 매체로 선정한 것은 단순한 광고가 아니라 전 국민에게 짭짤한 모닝콜(Salty Morning Call)이다. 버스 미디어가 싱가포르 시민들이 북적이는 거리를 이동하면서 그들의 식습관을 되돌아보고 건강한 삶을 위한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도록 촉구하고 있는 것이다.
무브 미디어는 세계 최대 여객 육상 운송 기업 중 하나인 컴포트델그로 코퍼레이션(ComfortDelGro Corporation Ltd)의 광고 부문 기업이다. 무브 미디어의 비전은 "무브는 더 많이"라는 태그라인에 잘 나타나 있고, 싱가포르 옥외광고의 최전선에서 활동하며, 싱가포르의 옥외광고 풍경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기를 희망하며 고객사의 브랜드에 마법을 불어넣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