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빌보드 오너 협회, 세계옥외광고협회 가입
세계옥외광고협회(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 이하 WOO)는 아프리카 지역의 '블랙 빌보드 오너 협회'(Black Billboard Owners Alliance, 이하 BBOA)가 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아프리카 대륙의 옥외 광고(OOH) 산업을 홍보하고 개선하며 업계 협력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두 단체의 목표는 옥외광고 빌보드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대중에게 광고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다. BBOA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서 아프리카 옥외광고 업계에서 BBOA가 다양성과 평등을 추구하는 연합체로서 활동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설립된 지 4년이 된 BBOA는 아프리카 전역에 약 800개의 광고판을 운영하는 28개의 블랙 빌보드 회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부 이사진은 옥외광고 업계에서 25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BBOA의 이사이자 SKP 미디어의 CEO인 찰스 마웰라는 "아프리카 옥외광고 산업의 변화를 앞당기기 위해서는 강력한 파트너십이 필요합니다." 라고 말했다.
또 그는 "BBOA가 세계옥외광고협회에 가입한다는 것은 흑인 소유의 옥외광고 대행사로서 국제적인 브랜드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최신 옥외광고 업계 동향에 대한 정보를 직접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라고 덧붙였다.
BBOA의 이사이자 인다바 빌보드 앤 미디어의 CEO인 네오 몰피(Neo Molefi)는 "WOO와의 파트너십은 아프리카 옥외광고 업계에서 우리의 이미지, 프로필 및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또 다른 기회를 약속합니다. 우리는 WOO와 함께 옥왹광고 업계를 모두가 성장할 수 있는 곳으로 변화시켜 글로벌 옥외광고 산업의 일부가 되겠다는 목표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모두를 위한 발전를 가능하는 아프리카 옥외광고 업계 표준을 만들고자 합니다."라고 말했다.
2019년 5월에 설립된 블랙 빌보드 오너 협회는 아프리카 전역의 28개 OOH 미디어 회사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