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빌보드 오너 협회, 세계옥외광고협회 가입
세계옥외광고협회(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 이하 WOO)는 아프리카 지역의 '블랙 빌보드 오너 협회'(Black Billboard Owners Alliance, 이하 BBOA)가 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아프리카 대륙의 옥외 광고(OOH) 산업을 홍보하고 개선하며 업계 협력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https://storage.googleapis.com/cdn.media.bluedot.so/bluedot.oohnews/2023/03/wb8tc6_2023-03-17_20_47_34.png)
두 단체의 목표는 옥외광고 빌보드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대중에게 광고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다. BBOA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서 아프리카 옥외광고 업계에서 BBOA가 다양성과 평등을 추구하는 연합체로서 활동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설립된 지 4년이 된 BBOA는 아프리카 전역에 약 800개의 광고판을 운영하는 28개의 블랙 빌보드 회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부 이사진은 옥외광고 업계에서 25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https://storage.googleapis.com/cdn.media.bluedot.so/bluedot.oohnews/2023/03/l4cycv_2023-03-17_20_52_43.png)
BBOA의 이사이자 SKP 미디어의 CEO인 찰스 마웰라는 "아프리카 옥외광고 산업의 변화를 앞당기기 위해서는 강력한 파트너십이 필요합니다." 라고 말했다.
또 그는 "BBOA가 세계옥외광고협회에 가입한다는 것은 흑인 소유의 옥외광고 대행사로서 국제적인 브랜드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최신 옥외광고 업계 동향에 대한 정보를 직접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라고 덧붙였다.
![](https://storage.googleapis.com/cdn.media.bluedot.so/bluedot.oohnews/2023/03/q5734u_2023-03-17_20_53_58.png)
BBOA의 이사이자 인다바 빌보드 앤 미디어의 CEO인 네오 몰피(Neo Molefi)는 "WOO와의 파트너십은 아프리카 옥외광고 업계에서 우리의 이미지, 프로필 및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또 다른 기회를 약속합니다. 우리는 WOO와 함께 옥왹광고 업계를 모두가 성장할 수 있는 곳으로 변화시켜 글로벌 옥외광고 산업의 일부가 되겠다는 목표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모두를 위한 발전를 가능하는 아프리카 옥외광고 업계 표준을 만들고자 합니다."라고 말했다.
![](https://storage.googleapis.com/cdn.media.bluedot.so/bluedot.oohnews/2023/03/223kqp_l8n9mt_2023-03-17_20_44_45.jpeg)
2019년 5월에 설립된 블랙 빌보드 오너 협회는 아프리카 전역의 28개 OOH 미디어 회사로 구성되어 있다.
![](https://storage.googleapis.com/cdn.media.bluedot.so/bluedot.oohnews/2023/03/22uqg7_2023-03-25_00_03_3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