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시티 총회] 세계옥외광고협회, 2025 글로벌 어워즈 수상작 발표…기술혁신·창의성 빛났다.

세계옥외광고협회(WOO)는 6월 5일 멕시코시티에서 열린 2025 글로벌 총회에서 개인 부문, 디지털·클래식·스페셜 빌드 크리에이티브 부문, 지속가능성 부문, 기술혁신 부문 등 각 분야별 수상작을 발표했다. 올해는 사상 최다 출품작이 몰리며 전 세계적으로 아웃도어 매체에 대한 관심과 열기를 반영했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매튜 디어든 알라이트미디어 최고경영자(CEO)는 “이 상은 단순한 트로피 그 이상”이라며 “전 세계 각지에서 아웃도어 미디어의 창의성과 기술력을 결합한 탁월한 작품들이 출품돼 업계를 한 단계 끌어올렸다”고 평가했다. 기술혁신상은 사전 선정된 최종 후보 3개 작품 가운데 총회 참석자들의 현장 투표를 통해 결정됐다.
올해는 특히 ‘스페셜 빌드’라는 신규 부문이 추가되며 창의성 부문 경쟁이 더욱 치열했다. 딘 버비지 WOO 크리에이티브 인 레지던스는 “개발도상국을 포함한 다양한 지역에서 세계적 수준의 출품작들이 눈에 띄었다”며 “아웃도어는 이제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이 실험하고 주목받을 수 있는 무대임을 증명했다”고 말했다.
디어든 위원장은 “수상작들은 업계에 영감을 주고 도전 의식을 북돋우며, 우리 매체의 미래를 밝히는 등대 같은 역할을 한다”며 “아웃도어 미디어의 미래는 매우 밝다”고 강조했다.
The award winners are:
Lifetime Achievement

Leadership

Rising Star

Classic Creative Award

Digital Creative Award

Special Build

Technical Innovation

Sustainability

Chair of Judges Awar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