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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씨데코, 세계 최초 공항 DOOH 구매 솔류션 출시

이현
이현
- 4분 걸림

세계 1위의 옥외광고 기업 제이씨데코(JCDecaux)는 전 세계 공항 광고 미디어를 대상으로 하는, 최초의 프로그래매틱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 구매 솔류션을 출시한다고 발표하였다.

이 솔류션을 통하여 브랜드와 대행사가 제이씨데코의 프로그래매틱 기능이 탑재된 공항에서 VIOOH SSP(공급 측 플랫폼, Supply Side Platform)와 30개 이상의 DSP(수요 측 플랫폼, Demand Side Platform)를 통해 타겟팅, 동적광고 캠페인을 손쉽게 구매 및 집행할 수 있는 최초의 솔루션이다.

제이씨데코의 공항 프로그래매틱 솔류션은 월기준 7,000만 명 이상의 승객과 30,000개 이상의 스크린으로 구성된 네트워크를 통해 20억 회 이상의 노출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브랜드와 대행사는 전 세계 주요 공항에서 자사 광고를 노출할 수 있게 된다.

이 솔루션은 제이씨데코의 국제 프로그래매틱 위원회(IPC)가 개발한 것으로, 광고주는 보다 편리한 환경에서 글로벌 규모로 최대의 브랜드 노출을 얻을 수 있으며, 캠페인 전달에 있어서 브랜드의 투명성과 안전한 환경을 보장하게 되었다.

제이씨데코는 수십 년의 옥외광고 미디어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품질, 혁신, 창의성에 대한 헌신으로 유명하다. 이번 공항 프로그래매틱 솔류션는 전 세계 옥외광고 업계에서의 선도적인 위치를 강화하며, 보다 접근성이 뛰어나고 유연하며 효과적인 광고 캠페인을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이번 솔류션은 앞으로 지속적인 개선될 예정이며, 향후 몇 개월 내에 공항 데이터 타겟팅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여 솔류션의 기능을 더욱 향상시키고 광고주에게 더욱 강력한 캠페인 도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제품에 대한 소개 영상은 해당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이씨데코의 최고 경영 책임자이자 공동 CEO인 Jean-François Decaux는 "우리는 가장 붐비는 15개 공항을 시작으로 공항에서 최초의 글로벌 프로그래매틱 DOOH 광고 솔류션을 공개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이 획기적인 솔루션은 광고주가 원활한 캠페인 실행을 원하는 광고주에게 게임 체인저가 될 것입니다. 디지털 옥외광고 생태계에 큰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에 브랜드와 대행사가 공항 광고 미디어에서 프로그래매틱 광고의 막대한 잠재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세계 옥외광고 산업에서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라고 말했다.


  • 2023년 매출: 3,570.0억 유로(A)
  • 전 세계 1위 옥외광고 미디어 기업
  • 80개국 이상에서 매일 8억 5천만 명 이상의 시청자를 확보
  • 전 세계 1,040,132개의 광고 패널
  • 인구 10,000명 이상의 3,573개 도시에 진출
  • 11,200명의 직원
  • RE100에 가입한 최초의 아웃도어 미디어 기업
  • 셀프 서비스 자전거 대여 제도의 선두주자: 친환경 모빌리티의 선구자
  • 거리 가구 부문 세계 1위(광고 패널 수 604,536개)
  • 153개 공항과 지하철, 버스, 기차, 트램 205개 계약을 통해 교통 광고 부문 세계 1위(333,620개 광고 패널)
  • 유럽 옥외 광고 부문 1위(654,957개 광고 패널)
  • 아시아 태평양 지역 옥외 광고 1위(170,973개 광고 패널)
  • 라틴 아메리카 옥외 광고 1위(129,305개 광고 패널)
  • 아프리카 옥외 광고 1위(24,198개 광고 패널)
  • 중동 지역 옥외 광고 1위(19,371개 광고 패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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