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플레이스 익스체인지, 클리어 채널과 제휴 통하여 유럽 프로그래매틱 서비스 확장

이번 통합을 통해 프로그래매틱 구매자는 영국을 시작으로 유럽 최대 시장에서 클리어 채널의 다양한 프리미엄 디지털 옥외 미디어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현
이현
- 6분 걸림

프로그래매틱 옥외광고(pOOH, Programmatic Out of Home) 미디어를 위한 선도적인 공급측 플랫폼(SSP, Supply side Platform)인 플래이스 익스체인지(Place Exchange)는 클리어 채널 (Clear Channel)과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최근 발표했다.

플래이스 익스체인지

두 회사는 이번 파트너쉽을 통하여 광고주 또는 브랜드는 영국, 벨기에, 프랑스, 핀란드, 노르웨이, 네덜란드, 스페인, 스웨덴, 폴란드에 걸쳐 있는 클리어 채널의 방대한 디지털 옥외광고(DOOH, Digital Out of Home) 인벤토리를 클리어 채널 런치패드 (Clear Channel LaunchPAD)와 통합하여 직접 프로그래매틱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클리어 채널 런치패드는 플레이스 익스체인지와 같은 공급측 플랫폼(SSP) 파트너를 통해 프로그래매틱, 자동화 및 직접 구매 채널을 제공하는 범유럽 옥외광고 플랫폼이다.

클리어 채널은 영국, 프랑스, 스페인, 네덜란드를 비롯한 여러 시장에 프로그래매틱 DOOH 솔루션을 배포함으로써 프로그래매틱 구매를 확장하고 있으며, 클리어 채널 런치패드는 매월 20억 회 이상의 프로그래매틱 노출을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

광고주들은 플레이스 익스체인지를 통해 도로변, 슈퍼마켓, 쇼핑몰, 대중교통 등 다양한 환경에서 약 13,000개의 클리어 채널 DOOH 스크린을 온라인 디지털, 모바일, CTV 등 다른 프로그래매틱 채널과 함께 원하는 수요측 플랫폼(DSP, Demand Suppy Platform) 내에서 원활하게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Statista에 따르면, 유럽의 DOOH 광고 지출은 2023년부터 2027년까지 매년 7.27%씩 증가하여 2027년에는 42억 9,000만 달러 규모의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괄목할 만한 성장은 트래픽이 많은 다양한 환경에서 유연하고 정확하게 광고 메시지를 제공할 수 있는 DOOH 광고의 특성 때문이다. 또한 광고 효과 측정 기술의 발전으로 광고주들은 DOOH 캠페인의 효과를 보다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게 되었다.

플래이스 익스체인지

플레이스 익스체인지의 EMEA 지역 커머셜 디렉터인 제임스 파워(James Power)는"클리어 채널과의 기존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유럽에서 프로그래매틱 제품을 더욱 확대하여 광고주들이 프로그래매틱 DOOH를 더욱 원활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이제 런치패드와의 직접 통합을 통해 유럽에서 클리어 채널 옥외광고 매체 인벤토리를 활성화할 때, 파트너에게 획기적인 수준의 프로그래매틱 유연성과 운영 효율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클리어채널 유럽의 프로그래매틱 커머셜 책임자인 돔 던(Dom Dunne)은 "이번 파트너십은 광고주가 유럽 최대 시장의 중심부에서 잠재고객과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유럽 전역의 프로그래매틱 DOOH에 엄청난 성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한 예에 불과합니다. 우리는 미국 및 라틴 아메리카에서 플레이스 익스체인지와 긴밀히 협력해 온 이전 경험을 바탕으로 유럽에서 더욱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세계 최고의 DSP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유럽 전역의 광고주들에게 더 많은 옴니채널 마케팅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플레이스 익스체인지는 2018년에 설립되어 옥외광고 (OOH, Out of Home)의 힘과 광고주 또는 브랜드에게 옥외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제공하는 프로그래매틱 옥외광고 미디어를 위한 선도적인 SSP이다. 옴니채널 및 OOH DSP와 통합된 플레이스 익스체인지의 특허 기술은 에이전시와 광고주에게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와 동일한 워크플로, 크리에이티브, 리포팅, 어트리뷰션을 활용하여 다른 디지털 채널과 OOH 미디어의 구매 및 측정을 완전히 통합할 수 있는 기회를 독보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클리어 채널 영국은 클리어 채널 유럽의 자회사이다. 클리어 채널 유럽은 선도적인 글로벌 옥외광고 미디어 회사인 클리어 채널 아웃도어 홀딩스(Clear Channel Outdoor Holdings, Inc.)의 사업부이다.

클리어 채널 유럽의 포트폴리오는 15개 시장에 걸쳐 있으며 19,000개 이상의 디지털 디스플레이와 240,000개 이상의 비디지털 디스플레이를 보유하고 있다. 클리어 채널 유럽에는 2,600명 이상의 전담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클리어 채널 아웃도어 홀딩스(뉴욕증권거래소: CCO)는 북미, 유럽, 라틴 아메리카, 아시아 23개국에 약 50만 개의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세계 최대의 옥외 광고 회사 중 하나이다.

MEDIA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