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광고협회, 2023년 옥외광고 성장세 두드러져
영국 광고 협회(Advertising Association) + WARC 가 발간한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2분기와 상반기에 옥외광고 부문은 확실한 실적을 달성하며 신뢰할 수 있는 광고 채널로서의 역할을 재확인하였다.
많은 변화와 불확실성으로 가득 찬 세계 광고 미디어 환경에서 옥외광고(OOH) 부문은 회복력과 성장의 신호탄으로 떠오르고 있다.
영국 광고협회(Advertising Association) + WARC 가 발간한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2분기와 상반기에 옥외광고 부문은 확실한 실적을 달성하며 신뢰할 수 있는 광고 채널로서의 역할을 재확인하였다.
상반기 OOH 매출 성장세
이번 보고서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전년 동기 대비 4.7%의 큰 폭의 증가세를 보인 상반기 OOH 매출 변화이다. 이런 괄목할 만한 성장은 소비자 소비 습관의 변화와 디지털 시대가 가져온 여러가지 도전에도 불구하고 OOH 광고의 지속적인 매력을 입증하는 것이다.
OOH 광고의 디지털 우위
이 보고서에서 가장 눈에 띄는 내용 중 하나는 디지털 OOH 광고의 괄목할 만한 성장이다. 끊임없이 진화하는 광고 환경에서 디지털 OOH는 광고의 원동력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올해 2분기에 디지털 OOH는 전년 동기 대비 +5.6%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상반기 전체를 고려하면 이 수치는 +6.1%라는 놀라운 수치로 더욱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수치는 디지털 기술에 대한 옥외광고 업계의 적절한 대응과 소비자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역동적이고 매력적인 광고 콘텐츠의 사용 증가를 반영하고 있다.
2023년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
2023년 상반기에 나타난 긍정적인 모멘텀은 올해 남은 기간 동안 OOH 부문에 더 좋은 소식이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광고 미디어 시장이 다소 불확실해 보이지만, OOH 광고는 이런 불확실성을 극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속에서 번창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광고주 또는 브랜드에게 이번 보고서는 디지털 기술의 통합으로 인해 타겟 오디언스에게 도달하는 데 있어 OOH 광고의 지속적인 관련성과 효율성을 증명하는 확실한 자료이다. 옥외광고 업계가 계속해서 혁신하고 변화에 적응함에 따라 OOH 광고는 마케터의 무기고에서 여전히 강력한 도구로 남아 있을 수 밖에 없다.OOH 광고가 마케팅 세계에서 확실한 자기 자리를 지키고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성장하고 있는 것은 분명하며, 이런 변화는 앞으로 꾸준히 진화하는 광고 세계에서 흥미진진하게 지켜봐야 할 분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