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옥외광고협회, 2023년 OOH 광고 수익 성장 보고서 발표
2023년 OOH 광고 매출이 전년 대비 2.1% 상승한 87억 달러에 도달하였다. 이 중 디지털 옥외광고(DOOH) 부문은 전체의 33%를 차지하며 약 10%의 성장률을 보였다.
미국에서 옥외광고(OOH)의 경제적 가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옥외광고협회(OAAA, Out of Home Assocation of America)는 최근 발표한 자료를 통해 2023년 OOH 광고 매출이 전년 대비 2.1% 상승한 87억 달러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이 중 디지털 옥외광고(DOOH) 부문은 전체의 33%를 차지하며 약 10%의 성장률을 보였다.
특히 교통광고 분야에서는 7.3%라는 높은 성장률을 기록함으로써 가장 큰 폭의 성장을 이끌었다. 또한, 상위 10개 제품 산업 중 대중교통 호텔 및 리조트, 지역 서비스 및 오락, 교육 관련 캠프 및 세미나 등 3개 산업이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주목받았다. 이들 중 지역 서비스 및 오락 부문은 전체 OOH 지출의 거의 27%를 차지하며 약 12%의 성장을 보였다.
OAAA의 Anna Bager 사장 겸 CEO는 "미국 OOH 업계가 전체적으로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으며, 혁신과 창의성에 대한 강한 관심이 업계 전반에 걸쳐 인상적인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면서 "2024년 이후에도 이러한 추세는 계속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그녀는 또한 OOH가 지역 커뮤니티와 소통하는 강력한 수단임을 강조하며, 그 범위가 점차 확대되어 글로벌 시장까지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고 언급했다.
2023년 OOH 광고에서 가장 많은 지출이 이루어진 상위 10개 카테고리는 법률 서비스, 의료 관련 시설, 국내 호텔 및 리조트 등이 포함됩니다. 특히 법률 서비스와 국내 호텔 및 리조트 분야에서 각각 36%, 23%의 높은 성장률을 보여주었다.
상위 광고주 목록에는 애플, 맥도날드, 디즈니 등 유명 기업들이 이름을 올렸으며, 상위 100대 광고주 중 절반 이상이 전년 대비 광고 지출을 증가시켰다는 결과도 나타났다. 특별히 기술 및 소비자 직접 판매 브랜드들이 상당수를 차지하며 OOH 시장 내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OAAA는 회원사들과 함께 연방부터 지방 정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부기관과 협력하여 OOH의 책임 있는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매년 공익 광고에 천만 달러 이상을 기부하는 등 사회적 책임도 다하고 있다.
- '스팸' 또는 '정크' 메일함에 있는 '옥뉴스' 구하고, 항상 안전하게 뉴스레터 구독하는 방법
- 옥뉴스 주위 분들에게 권유 하기 링크 https://oohnews.co.kr/ognyuseu-gudoghagi/
- '기사' 보고 나의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