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미국옥외광고협회, OBIE 어워드 수상작을 발표

플래티넘 OBIE상은 여러 장소와 경험에 걸쳐 유비쿼터스에 걸쳐 실물보다 더 큰 판타지 어드벤처를 선보인 20세기 스튜디오의 '아바타: 더 웨이 오브 워터'에게 돌아갔다.

이현
이현
- 4분 걸림

미국옥외광고협회(OAAA)는  제81회 연례 OBIE 어워드 수상작을 발표했습니다.

지난 80년 동안 OBIE 어워드는 한해 인상적인 OOH 캠페인을 집중 조명하고,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이며, OOH 미디어 산업의 미래를 알리는 등 크리에이티브 우수성을 알리는 잔치로 자리 잡았다.

OAAA는 이번 주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에서 열린 '2023 OAAA/지오패스 OOH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열린 라이브 시상식에서 29개의 상을 수여하였다.  

DALL·E 2

안나 배거(Anna Bager) OAAA CEO는 "OBIE 어워드는 옥외광고 디자인 분야에서 창의적인 우수성을 인정하는 광고 업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권위 있는 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영향력 있는 OOH 캠페인을 선정하여 수상하는 특별한 시간입니다."라고 축사를 전달 하였다.

올해의 최고 영예인 플래티넘 OBIE상은 여러 장소와 경험에 걸쳐 유비쿼터스에 걸쳐 실물보다 더 큰 판타지 어드벤처를 선보인 20세기 스튜디오의 '아바타: 더 웨이 오브 워터'에게 돌아갔다.

플래티넘, 20세기스튜디오

13년 간의 기다림 끝에 탄생한 '아바타: 워터 오브 워터'는 OOH를 스토리보드로 삼아 관객들을 판도라로 데려갔으며, 장대한 OOH 캠페인에 걸맞은 창의적인 컨셉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글로벌 트레일러가 공개된 아바타 데이에는 영화의 크리처가 등장하는 40개 이상의 스크린이 타임스퀘어를 점령하여 눈길을 끌었다.

눈부신 조명 쇼에는 홀로그램 프로젝션, 맞춤형 조명, 600대의 드론 공중 쇼를 사용하여 나이아가라 폭포를 장엄하게 점령하는 장면이 포함되었다.

이 작업은 전 세계 13곳의 상징적인 장소에서 진행된 역대 최대 규모의 아나모픽 3D 캠페인의 일부였습니다. 이 캠페인에는 뉴욕, LA, 샌프란시스코 전역의 OOH 미디어, 쇼핑몰 내 미디어, 20개 이상의 DOOH 미디어가 포함되었다.


알고랜드는 타임스퀘어 지구의 날 행사로 버즈워시 부문에서 골든 OBIE를 수상했다. 알고랜드는 암호화폐가 기후를 고려할 수 있다는 것을 세상에 알리고, 혁신이 에너지 소비를 의미하지 않는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했다.

멀티미디어 부문에서는 MilkPEP의 캠페인이 실버OBIE 를 수상하였다.

MilkPEP, 탈론 아웃도어

또 다른 실버 OBIE는 클리어채널 에어포트의 식스트 캠페인이 수상하였다. 클리어채널은 미국 덴버 국제공항에서 눈길을 사로잡는 공항 설치물을 통하여 식스트 캠페인을 진행 하였다. 식스트는 EWR, JFK, FLL, BNA, MIA 공항에서 캠페인을 진행 하였다.

INSIGHT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