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미국옥외광고협회, Z세대 소비자 소비성향 연구 발표

"공항, 자동차, 버스 정류장, 기차역 등 어디에서든 브랜드가 OOH(옥외광고)를 통해 Z 세대의 관심을 끌고 실제 행동을 유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라고 이번 연구 결과의 의미를 말했다.

이현
이현
- 6분 걸림

미국옥외광고협회(Out of Home Advertising Associaton of America, OAAA)가 해리스 폴(Harris Poll)과 함께 실시한 '2023년 4분기, OOH 소비자 인사이트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홀리데이 시즌, 미국 항공 여행이 예상보다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Z세대 소비자들이 이번 홀리데이 시즌에 여행을 계획하고 있으며, 새로운 도시와 경험을 선호한다는 결과가 나왔다.

이번 연구에 따르면 Z세대 소비자들은 작년보다 연말연시 여행, 선물, 장식, 식사 등에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할 계획으로 나타났다. 특히, 연말연시 여행에 집중하면 소비자의 86%가 작년보다 더 많은 또는 같은 금액을 여행에 지출할 것으로 응답하였다. 이는 작년의 76%보다 증가한 수치이다.

Z세대 소비자 중 59%가 이번 휴가 시즌에 다른 세대보다 더 많은 여행 일수를 계획하고 있으며, 51%는 새로운 도시와 경험을 찾을 계획이다. 전체 인구를 대상으로 하는 경우, 이러한 비율은 각각 32%에 불과하여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리조트에서 휴가를 보내고 싶어하는 소비자 중 Z세대 소비자는 53%에 달하며, 베이비 부머 세대에서는 4명 중 1명이 리조트에서 휴가를 보내고 싶어한다고 응답했다. 또한 베이비 부머 세대의 64%가 친구 및 가족과 함께 장기간 머물고 싶어하는 반면, Z세대 소비자는 46%만이 긍정적으로 응답하였다.

휴가 여행 계획은 꾸준히 유지되고 있으며, 이번 시즌에도 60%의 소비자가 여행을 계획 중이라고 답변했다. 이때 개인 차량은 주요 교통 수단으로 계속 사용될 것으로 예상되며(62%), 항공 여행 역시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2022년 59% 대 48%).

미국옥외광고협회

OAAA의 사장 겸 CEO인 Anna Bager는 "다가오는 휴가 시즌에는 더 많이 여행하고, 더 멀리 이동하며, 새로운 도시와 새로운 경험을 즐기는 Z세대 소비자들이 최고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공항, 자동차, 버스 정류장, 기차역 등 어디에서든 브랜드가 OOH(옥외광고)를 통해 Z 세대의 관심을 끌고 실제 행동을 유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라고 이번 연구 결과의 의미를 말했다.

또한 그녀는 "이번 연구는 FOARE(재단법인 옥외 광고 연구 및 교육 재단)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었으며, 소비자 인사이트와 경제 트렌드를 분석하여 브랜드와 소비자가 다음 단계로 나아갈 방향을 추적하는 OAAA의 노력을 대표합니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통해 홀리데이 시즌을 앞두고 기업과 소비자는 새로운 전략을 고려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연말 쇼핑에 관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쇼핑객 중 4명 중 1명(37%)이 올해 선물에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할 계획이며, 이 중 Z세대가 57%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였다.

비용적 측면에서는 연말 쇼핑객의 68%가 연말 선물에 500달러 이상을 지출할 계획이며, 이는 2022년의 57%보다 증가하였다. 가장 많은 소비자들이 큰 지출을 할 품목은 의류(60%)로, 전자 제품(41%)과 장난감(37%)이 그 뒤를 이었다.

이번 연구는 해리스 폴의 주도로 2023년 7월 31일부터 8월 8일까지 1,016명의 18세 이상 미국 성인 대표 표본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데이터는 연령, 성별, 인종/민족, 지역, 소득, 가구 규모 및 고용에 따라 미국 일반 대중을 반영하도록 가중치가 부여되었다.


미국 옥외광고협회(Out of Home Advertising Association of America, OAAA)는 미국 전체 옥외광고(OOH) 업계를 위한 전국적인 비영리 협회이다. OAAA는 주요 미디어 회사, 광고주, 대행사, 애드테크 제공업체 및 공급업체를 포함한 800개 이상의 회원사를 대표하고 있다. OOH 미디어에는 빌보드, 거리 가구, 대중교통, 장소 기반 미디어 및 채널의 모든 부문에 걸친 디지털 포맷(DOOH)이 포함된다. 1891년에 설립된 OAAA는 워싱턴 DC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뉴욕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잠깐 아래 글 보고 가세요^^

INSIGHT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
당신이 놓친 글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by 
이현
2024.12.26
옥외광고와 체험형 마케팅의 결합, 캠페인 효과 극대화
옥외광고와 체험형 마케팅의 결합, 캠페인 효과 극대화
by 
이현
2024.12.24
영국 오션아웃도어 선정한 2024 옥외광고 캠페인
영국 오션아웃도어 선정한 2024 옥외광고 캠페인
by 
이현
2024.12.23
글로벌 광고시장 첫 1조 달러 시대 열며, 옥외광고 7.9% 차지하며 디지털화 가속
글로벌 광고시장 첫 1조 달러 시대 열며, 옥외광고 7.9% 차지하며 디지털화 가속
by 
이현
2024.12.22
당신이 놓친 글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by 
이현
2024.12.26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옥외광고와 체험형 마케팅의 결합, 캠페인 효과 극대화
by 
이현
2024.12.24
옥외광고와 체험형 마케팅의 결합, 캠페인 효과 극대화
영국 오션아웃도어 선정한 2024 옥외광고 캠페인
by 
이현
2024.12.23
영국 오션아웃도어 선정한 2024 옥외광고 캠페인
글로벌 광고시장 첫 1조 달러 시대 열며, 옥외광고 7.9% 차지하며 디지털화 가속
by 
이현
2024.12.22
글로벌 광고시장 첫 1조 달러 시대 열며, 옥외광고 7.9% 차지하며 디지털화 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