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클리어채널, 텍사스 실종 아동 찾기 위해 디지털 매체 무상 지원으로 옥외광고 공공성 증대

이현
이현
- 3분 걸림

미국의 대형 옥외광고 기업 클리어채널 아웃도어(Clear Channel Outdoor)가 미국 텍사스주 전역에서 실종 아동을 찾기 위한 디지털 전광판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번 캠페인은 6월 한 달 동안 달라스, 엘패소, 휴스턴, 샌안토니오 등 텍사스 주요 4대 도시에서 집중적으로 펼쳐진다.

이번 캠페인은 미국 실종·학대아동국가센터(National Center for Missing and Exploited Children), 텍사스 실종센터(Texas Center for the Missing), 현지 경찰과 협력해 진행되며, 각 지역의 실종 아동 사진 및 정보가 디지털 전광판을 통해 반복 송출된다. 이 캠페인은 수천 회에 걸쳐 방송되며, 수백만 건의 광고 노출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휴스턴에 본부를 둔 비영리단체인 텍사스 실종센터는 14개 카운티를 포함하는 휴스턴-갤버스턴 지역에서 앰버 알림(Amber Alert) 및 실버 알림(Silver Alert) 시스템 운영을 맡고 있다. 클리어채널 아웃도어는 이 단체와의 협력에 따라 이번 공익 캠페인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클리어채널은 “텍사스는 우리의 고향이며, 아동의 안전은 더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한 핵심 가치”라며 “올해도 실종 아동 수색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클리어채널 아웃도어

캠페인에 사용되는 광고는 실종 아동의 사진과, 장기 실종일 경우 나이 변화 추정사진(age-progression photo)을 함께 노출하고 있으며, 이는 시민 제보를 유도하기 위한 시도로 풀이된다. 텍사스 공공안전부 실종자정보센터(Texas Department of Public Safety Missing Persons Clearinghouse)에 따르면 2024년 한 해 동안 텍사스주에서 접수된 실종 신고는 총 44,783건이며, 이 중 31,864건이 미성년자였다.

텍사스 실종센터 멜리사 턴퀴스트(Melissa Turnquist) 대표는 “클리어채널과의 10년 이상 협력을 통해 전국 실종 아동의 날 뿐만 아니라 연중 지속적인 실종자 수색 활동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디지털 옥외광고 캠페인은 아동을 찾고 생명을 구하는 데 있어 매우 유용한 도구임이 입증됐다”고 강조했다.

클리어채널과 텍사스 실종센터의 협력을 통해 지금까지 17명 이상의 실종 아동이 가족 품으로 돌아온 것으로 알려졌다.


📰 클릭1 : 옥뉴스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 클릭2: 옥뉴스가 안오나요? 스팸 또는 정크 메일함에서 옥뉴스를 구출해 주세요!


📢 클릭3: 옥뉴스를 지인에게 추천하세요. 저희에게 힘이 됩니다!

TREND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
당신이 놓친 글
화웨이 아프리카, 남아공 쇼핑몰 광고로 브랜드 인지도 및 구매 전환 견인
화웨이 아프리카, 남아공 쇼핑몰 광고로 브랜드 인지도 및 구매 전환 견인
by 
이현
2025.6.20
LEGO와 F1, 유니언 스테이션을 클래식 & 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로 장악
LEGO와 F1, 유니언 스테이션을 클래식 & 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로 장악
by 
이현
2025.6.17
멜론 대 스트로베리, 여름 맛 전쟁…코카콜라와 펩시의 OOH 승부수
멜론 대 스트로베리, 여름 맛 전쟁…코카콜라와 펩시의 OOH 승부수
by 
이현
2025.6.17
베트남 SJK, 이동형 LED 광고로 청소년 보호 캠페인 시작
베트남 SJK, 이동형 LED 광고로 청소년 보호 캠페인 시작
by 
이현
2025.6.15
당신이 놓친 글
화웨이 아프리카, 남아공 쇼핑몰 광고로 브랜드 인지도 및 구매 전환 견인
by 
이현
2025.6.20
화웨이 아프리카, 남아공 쇼핑몰 광고로 브랜드 인지도 및 구매 전환 견인
LEGO와 F1, 유니언 스테이션을 클래식 & 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로 장악
by 
이현
2025.6.17
LEGO와 F1, 유니언 스테이션을 클래식 & 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로 장악
멜론 대 스트로베리, 여름 맛 전쟁…코카콜라와 펩시의 OOH 승부수
by 
이현
2025.6.17
멜론 대 스트로베리, 여름 맛 전쟁…코카콜라와 펩시의 OOH 승부수
베트남 SJK, 이동형 LED 광고로 청소년 보호 캠페인 시작
by 
이현
2025.6.15
베트남 SJK, 이동형 LED 광고로 청소년 보호 캠페인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