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유료회원] 캔바, 클래식 빌보드를 브랜드 스토리로…

이현
이현
- 4분 걸림

“로고를 더 크게 만들 수 있나요?”라는 문장은 광고업계에서 크리이에티브 디자이너가 광고주에게 받는 대표적 표현이다. 디자인 플랫폼 캔바(Canva)의 최근 영국 옥외광고(OOH) 캠페인은 이 익숙한 요청을 창의적으로 재해석하며, 빌보드를 단순한 메시지 전달 수단이 아닌 하나의 독립적 스토리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OMD UK

캠페인 사례를 살펴보면 캔바의 기발한 접근이 OOH 매체의 가능성을 어떻게 확장시키는지 확인할 수 있다. 한 광고판은 지나치게 확대된 “Canva” 로고와 함께 “When ‘make the logo bigger’ goes a bit too far.”라는 문구를 담고 있다. 광고주들이 종종 요구하는 로고 확대 요청을 유머러스하게 시각화함으로써, 관람객의 이목을 끌고 동시에 업계 내 오래된 클리셰를 날카롭게 풍자했다.

OMD UK

또 다른 광고는 캔바의 ‘배경 제거(Background Remover)’ 기능을 소재로 삼았다. 벽돌 벽 한가운데가 실제로 사라진 듯한 그래픽을 통해, 디지털 기능을 현실 공간 속에 녹여냈다. 이처럼 제품의 기능을 빌보드라는 물리적 매체에 위트 있게 반영함으로써, 광고와 체험 사이의 경계를 허물고 있다.

OMD UK

세 번째 예시는 “Turns out the 16:9 was actually supposed to be 9:16”이라는 문구를 통해 디자이너들이 흔히 겪는 화면 비율 실수를 언급한다. 여기에 캔바의 ‘매직 리사이즈(Magic Resize)’ 기능이 문제 해결의 열쇠로 제시되며, 제품의 실질적인 장점을 자연스럽게 드러냈다.

이러한 사례들은 전 세계 OOH 시장이 획일적인 메시지 전달에서 벗어나, 각 위치와 상황에 맞는 맞춤형 스토리텔링 중심의 설치물로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프로그램매틱 구매, 크리에이티브 자동화, 데이터 기반 타기팅 기술이 발전하면서 브랜드는 이제 시간·장소·타깃에 최적화된 광고를 선보일 수 있는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결국 캔바의 이번 캠페인은 OOH가 기존의 기능적 한계를 넘어, 창의성과 맥락에 기반한 기억에 남는 브랜드 경험의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음을 증명한다.


📰 클릭1 : 옥뉴스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 클릭2: 옥뉴스가 안오나요? 스팸 또는 정크 메일함에서 옥뉴스를 구출해 주세요!


📢 클릭3: 옥뉴스를 지인에게 추천하세요. 저희에게 힘이 됩니다!

TREND
당신이 놓친 글
삼성 모바일, 2024 AMMA 어워즈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활용’ 부문 브론즈 수상
삼성 모바일, 2024 AMMA 어워즈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활용’ 부문 브론즈 수상
by 
이현
2025.6.22
클리어채널, 텍사스 실종 아동 찾기 위해 디지털 매체 무상 지원으로 옥외광고 공공성 증대
클리어채널, 텍사스 실종 아동 찾기 위해 디지털 매체 무상 지원으로 옥외광고 공공성 증대
by 
이현
2025.6.20
화웨이 아프리카, 남아공 쇼핑몰 광고로 브랜드 인지도 및 구매 전환 견인
화웨이 아프리카, 남아공 쇼핑몰 광고로 브랜드 인지도 및 구매 전환 견인
by 
이현
2025.6.20
LEGO와 F1, 유니언 스테이션을 클래식 & 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로 장악
LEGO와 F1, 유니언 스테이션을 클래식 & 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로 장악
by 
이현
2025.6.17
당신이 놓친 글
삼성 모바일, 2024 AMMA 어워즈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활용’ 부문 브론즈 수상
by 
이현
2025.6.22
삼성 모바일, 2024 AMMA 어워즈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활용’ 부문 브론즈 수상
클리어채널, 텍사스 실종 아동 찾기 위해 디지털 매체 무상 지원으로 옥외광고 공공성 증대
by 
이현
2025.6.20
클리어채널, 텍사스 실종 아동 찾기 위해 디지털 매체 무상 지원으로 옥외광고 공공성 증대
화웨이 아프리카, 남아공 쇼핑몰 광고로 브랜드 인지도 및 구매 전환 견인
by 
이현
2025.6.20
화웨이 아프리카, 남아공 쇼핑몰 광고로 브랜드 인지도 및 구매 전환 견인
LEGO와 F1, 유니언 스테이션을 클래식 & 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로 장악
by 
이현
2025.6.17
LEGO와 F1, 유니언 스테이션을 클래식 & 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로 장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