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엘란 미디어, 아랍에미레이트 카타르 디지털 옥외광고 강자

이현
이현
- 5분 걸림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옥외광고(DOOH)가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현재 경제 호황을 누리고 있는 중동 지역에서 디지털 옥외 광고가 주목받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엘란 미디어와 같은 중동 지역의 OOH 미디어 기업들은 DOOH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있으며, 이들의 열정에 힘입어 더 많은 브랜드와 광고주들이 DOOH 매체를 캠페인에 활용 하고 있다.

Qatar Airways - A7-BCQ - Boeing 787-8 Dreamliner - MSN 38335 - VGHS.
Photo by Saif Zaman ( আয়ান ) / Unsplash

엘란 미디어는 카타르 최대 규모의 옥외 및 디지털 옥외 미디어 네트워크를 운영하며 카타르에서 DOOH 혁명을 개척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2006년에 설립된 엘란 미디어는 중동 지역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하고 있으며, OOH 시장 확대를 목표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의 OOH 미디어는 카타르 거의 모든 도시에서 운영되고 있다. 중동 지역에 뿌리를 내리고 있는 엘란 미디어는 커뮤니케이션 및 엔터테인먼트 도구인 DOOH 미디어를 통해 도시 공간을 아름답게 가꾸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엘란 미디어 & 브로드사인

도로변 광고매체가 이 회사 제품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지만, 쇼핑몰 내 OOH 미디어도 엘란 미디어 네트워크의 또 다른 주요 자산이다.

카타르에서 쇼핑몰은 매주 수십만 명의 현지인과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큰 명소이다. 그래서 많은 기업에게 쇼핑몰 OOH 미디어를 활용하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쇼핑몰과 같은 밀집된 공간에 OOH 미디어를 설치하는 것은 높은 트래픽과 긴 체류 시간을 고려할 때 엘란 미디어의 핵심적인 비즈니스 기회 였다. 초창기 엘란 미디어는 카타르에서 가장 유명한 쇼핑 장소인 몰 오브 카타르와 도하 페스티벌 시티 몰에서 OOH 미디어를 설치 하였다.

Photo by Flavius Torcea / Unsplash

이후 엘란 미디어는 다른 두 곳의 고급 쇼핑몰인 에즈단 몰과 플레이스 방돔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하였다.

이 네 곳의 쇼핑몰에 광고를 집행한다면, 단일 광고당  2주 동안 약 550만 회 노출 횟수를 예상할 수 있다.

엘란 미디어는 쇼핑몰 네트워크 외에도 방대한 도로변 OOH 미디어를 자산으로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두 개의 스크린으로 구성된 3D 옥외 광고인 더 큐브와 더 스펙타큘러에서 3D 콘텐츠를 활용한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 하였다.  

엘란 미디어 & 브로드사인

엘란 미디어가 가장 성공적으로 진행한 캠페인 2022년 월드컵 캠페인이다. 카타르가 2022년 11월에 개최한 피파 월드컵은 국제적인 행사였으며, 엘란 미디어는 디지털 옥외광고를 활용해서, 도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엘란 미디어는 자사의 방대한 OOH 미디어 네트워크를 관리할 수 있는 강력하고 원활한 플랫폼을 찾고 있었다. 브로드사인이 세계 최고의 CMS 제공업체라는 점을 고려할 때, 이 파트너십은 당연한 선택이었다. 수백 개의 엘란 미디어 스크린이 브로드사인 시스템을 통해서 실행되고 있으며, 앞으로 pDOOH를 통해 새로운 기회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엘란 미디어 & 브로드사인

브로드사인을 통해 엘란 미디어는 최첨단 네트워크 제어 센터에서 직접 600개 이상의 스크린을 관리하고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브로드사인의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제품군 덕분에 이러한 프로세스는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거의 전적으로 자동화되었습니다.

MEDIA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