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제이씨데코, 공항 광고 인식에 대한 연구 결과 발표

이현
이현
- 5분 걸림

공항 광고의 마법: 여행객 인식과 행동에 미치는 영향

전 세계 1위 옥외광고 회사인 제이씨데코 SE는 최근 "First Class Advertising – The Enduring Magic of Airports"란 제목으로 새로운 국제공항 광고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이 포괄적인 분석은 입소스(Ipsos)에 의해 수행되었으며, 여행자들이 공항 환경 및 그곳의 광고를 어떻게 바라보는지 탐구하였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일반적인 비행 여행자는 젊으며(25-44세), 소득이 높은 경향을 보였다.

줌(Zoom)과 같은 비디오 컨퍼런싱 애플리케이션의 발달에도 불구하고 ACI ASQ 글로벌 여행객 설문조사 결과는 2019년 이래로 2022년과 2023년 사이 비즈니스 여행객 수가 증가함을 보여줬다(24% 대 22%). 평균적으로 지난 12개월 동안 5번의 여정을 달린 비즈니스 여행자들은 일반 여행자보다 더 자주 공항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제공항은 많은 이들에게 전체 여정에서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 잡으며, 출발 및 도착 시 주된 감정으로 흥분과 호기심을 자아낸다. 뿐만 아니라, 많은 이들이 공항 환경의 유일한 매력을 인식하며 그 가치를 높게 평가한다.

매우 높은 비율인 85%의 승객들이 지난 한 해 동안 공항에서 상품 구매를 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것은 소비재에 대한 강렬한 관심을 드러낸다. 실제로, 다수의 승객들이 구매 계획 없이도 공항 내에서 쇼핑을 함으로써 즉석에서 소비 결정을 내린다.

승객 다수가 공항 내 광고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며, "글로벌", "성공적", "혁신적", "믿음직한" 및 "명예로운" 등의 이미지와 연결시켜 생각한다. 핵심 지수인 국제적 위상, 창조성, 우수한 품질 등에서 온라인 및 소셜미디어 광고보다 공항 광고가 우위에 있다는 평가도 받았다.

입소스 UK 및 Ireland CEO인 켈리 비버는 제이씨데코와 함께한 이번 연구 프로젝트에 대해 자부심을 표현하며, 공항 환경과 그 안에서의 광고가 승객 인식과 행동에 중대한 영양을 준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그리고 제이씨데코 마케팅 및 비즈니스 개발 부서장인 제롬 르파쥬는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 런던 히드로 공항, 파리 루이 샤를 드골 공항, 두바이 국제공항, 상하이 홍차오 공항, 싱가포르 창이 공항 등 전 세계 주요 허브 공항을 포함해 150개 이상의 공항에 진출한 세계 1위 공항 광고 회사인 제이씨데코는 최신 글로벌 연구인 "퍼스트 클래스 광고 - 공항광고의 마법"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공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입소스의 연구 결과는 브랜드가 이러한 영향력 있는 공간에서 비즈니스, 레저 및 새로운 레저 여행객과 연결될 수 있는 강력한 기회를 확인시켜 줍니다. 여행객들은 공항 경험과 광고를 즐길 뿐만 아니라 이를 수용하고 행동으로 옮기기도 하므로 공항 광고는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하고 영향력이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입소스가 제이씨데코의 의뢰로 실시한 이 연구는 14개 글로벌 시장에서 18~65세 11,368명을 대상으로 15일간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호주, 벨기에, 브라질, 중국 본토 및 중국 홍콩특별행정구, 프랑스, 독일, 인도, 이탈리아,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 영국, 미국에서 현장 조사는 2023년 11월 2일부터 12월 1일 사이에 실시되었다.

INSIGHT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
당신이 놓친 글
인플루언서와 옥외광고의 만남, 소비자 행동 유도에 강력한 영향력 발휘
인플루언서와 옥외광고의 만남, 소비자 행동 유도에 강력한 영향력 발휘
by 
이현
2025.1.2
남아프리카 교통 광고 매체의 잠재력과 과제
남아프리카 교통 광고 매체의 잠재력과 과제
by 
김지현
2024.12.27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by 
이현
2024.12.26
옥외광고와 체험형 마케팅의 결합, 캠페인 효과 극대화
옥외광고와 체험형 마케팅의 결합, 캠페인 효과 극대화
by 
이현
2024.12.24
당신이 놓친 글
인플루언서와 옥외광고의 만남, 소비자 행동 유도에 강력한 영향력 발휘
by 
이현
2025.1.2
인플루언서와 옥외광고의 만남, 소비자 행동 유도에 강력한 영향력 발휘
남아프리카 교통 광고 매체의 잠재력과 과제
by 
김지현
2024.12.27
남아프리카 교통 광고 매체의 잠재력과 과제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by 
이현
2024.12.26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옥외광고와 체험형 마케팅의 결합, 캠페인 효과 극대화
by 
이현
2024.12.24
옥외광고와 체험형 마케팅의 결합, 캠페인 효과 극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