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HMAA, 효과적인 옥외광고 전략을 위한 연구 발표
뉴질랜드 옥외광고 미디어 협회 (OOHMAA, Out of Home Media Association Aotearoa)는 최신 연구 프로젝트 '움직이는 뉴질랜드 (Aotearoa In Motion)'의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연구는 뉴질랜드인들의 이동성과 미디어 소비를 심층적으로 분석해, 옥외광고가 소비자들의 삶에 어떻게 영향을 끼치는지를 확인하고, 이를 통해 마케터들이 옥외광고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이번 연구는 특히 다음과 같은 질문 주제들을 탐구하였다.
- 미디어 소비: 옥외광고가 소비자들과 어떻게 연결되는가
- 뉴질랜드인의 이동성: 그들의 이동 방식과 재택근무/유연 근무 모델이 미친 영향
- 미디어 시장에서의 옥외광고의 역할: 마케터들이 옥외광고 캠페인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
연구 결과, 옥외광고는 높은 잠재적 도달 범위를 지니고 있으며(도시 거주자 18세 이상 중 80%), 뉴질랜드인들이 매우 활발하게 이동하며 현실 세계에서 브랜드와 소통하는 데 열려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또한 직장 생활이 유연 근무 모델의 채택이 더 많은 옥외광고 기회를 창출했다는 점도 확인되었다.
옥외광고는 일반 대중과 틈새 시장 모두를 겨냥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pDOOH(Programmatic Digital Out of Home)와 DOOH 증가로 더욱 강화되었다. 특정 시점에 특정 대상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마케터들의 능력이 증가함에 따라, 언제, 어디서, 누구에게 메시지를 전달할지 아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이번 연구는 마케터와 광고 대행사에게 옥외광고의 청중에 대한 깊은 이해를 제공하고, 이 지식이 옥외광고 미디어 계획에 미칠 영향, 그리고 옥외광고 캠페인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것이 업계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에 필수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