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외광고 캠페인을 기획하는 당신의 선택은? 블록버스터 영화 vs 예술 영화?
모든 영화 기획자가 블록버스터 영화를 제작할 수는 없다. 하지만 실망하지 말자. 우리에게는 예술영화를 사랑하는 관객도 존재 한다. 적은 예산 광고 캠페인을 기획할 때 고려해야 할 점은 다음과 같다.
여름철 대규모 자본이 투입 된 블록버스터 영화를 좋아 하는 관객이 있듯이, 화끈함 보다는 영감을 주는 예술 영화를 좋아 하는 관객도 있다.
지난 주 SNS를 뜨겁게 달궜던, 바비 영화의 옥외광고 캠페인의 거대함과 눈부신 성공은 거의 블록버스터 영화급이었다. 하지만 이와 다르게 영감을 받은 사람들이 다른 옥외광고 캠페인에서도 창의적인 시도를 하고 있다.
모든 영화 기획자가 블록버스터 영화를 제작할 수는 없다. 하지만 실망하지 말자. 우리에게는 예술영화를 사랑하는 관객도 존재 한다.
적은 예산 광고 캠페인을 기획할 때 고려해야 할 점은 다음과 같다.
- 명확하고 간결한 메시지: 예산이 적기 때문에 광고는 명확하고 간결한 메시지를 담아야 한다. 주요 메시지를 간결하고 인상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 창의적인 기획: 적은 예산이라도 창의적인 접근을 통해 독창적인 광고를 만들어야 합니다. 비용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으로 관객들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 적정한 배경과 캐스팅: 대규모 촬영장이나 특수효과가 필요없이, 간단한 배경과 적정한 캐스팅을 통해 광고를 만들 수 있다.
- 정확한 타겟 대상 고려: 예산이 적더라도 광고는 목표로 하는 타겟 대상에 맞추어야 한다. 타겟 대상의 관심사와 욕구를 고려하여 광고를 구성해야 한다.
이런 점에서 시아란 맥퀸 (Ciaran Mckeown) 이 만든 하이네켄 옥외광고는 바비의 핑크 빛 세계와는 다른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게 해주며, 광고 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있다. 물론 많은 이들이 이 옥외광고 캠페인을 SNS에 공유 되고 있다.
여백을 통해 강렬한 메시지가 더욱 돋보이고, 광고 크리에이티브가 소비자와 소통과 감동을 더욱 깊게 전달하는 것을 보면서, 이런 참심한 접근 방식에 더 많은 기대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앞으로 많은 광고주와 브랜드들이 블록버스터보다도 더 많은 영감을 줄 수 있는 여백을 즐겨 활용하는 광고 캠페인들이 더욱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모든 사람이 많은 캠페인 예산을 사용할 수는 없지만, 예산 부족을 극복해 주는 것도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힘이다. 광고 산업에서는 예산보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여백을 통해 더욱 효과적이고 감동적인 광고를 만들어내는 데 주력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