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어채널, 공항 광고가 브랜드 인지도 높인다는 연구 결과 발표
공항 이용 승객의 83%가 공항 광고를 인지하고 있으며, 4명 중 3명은 공항 광고를 고급 브랜드와 연관시켜 인식한다.
클리어 채널 아웃도어 홀딩스(Clear Channel Outdoor Holdings, Inc.)의 미주 공항 사업부인 클리어 채널 아웃도어 공항 사업부는 공항 광고는 광고캠페인이 고객에게 도달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매체라는 것을 강조하는 종합적인 소비자 인사이트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다.
CCO가 의뢰한 닐슨 스카버러의 리컨택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공항 광고에 대한 고객 및 비즈니스 여행객의 반응과 광고를 본 후 취하는 행동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공항 이용 승객의 83%가 공항 광고를 인지하고 있으며, 4명 중 3명은 공항 광고를 고급 브랜드와 연관시켜 인식한다.
평균 체류 시간이 1시간 이상인 공항은 소비자와 브랜드를 연결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공항 이용객 4명 중 3명 이상(79%)은 공항에서 새로운 제품을 사용해보고 싶어 하며, 63%는 여행 리워드 프로그램에 가입하는 데 관심이 있고, 절반 가까이(47%)는 브랜드 셀카를 찍는 것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연구는 소비자가 공항 환경에서 브랜드와 소통하는 방식과 까다로운 비즈니스 의사 결정권자의 수용성을 포함하여 다양한 고객 세그먼트를 탐구하고 있다.
비즈니스 고객이 돌아왔다: 87%는 향후 12개월 내에 3회 이상 출장을 갈 계획입니다.
이 연구의 근본적인 목표는 비즈니스 고객의 새로운 물결을 이해하는 것이었습니다. 연구 결과, 엘리트 비즈니스 의사 결정권자들은 비행기를 탈 뿐만 아니라 공항 광고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는 사실이 확인되었다.
비즈니스 고객 중 절반 이상(56%)이 공항에서 광고를 본 후 광고를 떠올렸다고 한다. 또한 절반에 가까운 응답자(49%)가 공항에서 광고를 발견한 후 행동을 취했다. 이러한 행동에는 브랜드 웹사이트 방문(47%), 앱 다운로드(36%), 동료와 공유(26%) 등이 포함된다.
클리어 채널 아웃도어의 공항 사업부 사장 모튼 고터럽(Morten Gotterup)"우리는 공항 광고 분야에서 먼 길을 걸어왔으며, 이제 브랜드가 선호하는 고객층인 공항 이용객의 캠페인 참여도를 높여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또 그는 "공항 광고는 계속해서 공항 체류 시간을 통해서 고객에게 중요한 영감과 혁신적인 브랜드 경험으로 전환하고 있다. 이번 연구는 여행객이 공항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출발 전 여행 기간 동안, 그리고 목적지에서 다시 미디어 플랫폼으로 전환되는 공항 내 모든 접점의 힘을 강조합니다. 현재 항공 여행 수요가 급증하고 항공사들이 이미 여름 스케줄에 항공편을 추가하여 여행객을 맞이하고 있는 만큼, 브랜드는 지금이야말로 영향력 있고 영향력 있는 광고 캠페인을 활성화하여 탐나는 비즈니스 및 레저 여행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고려해야 할 때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연구는 2022년 10월 12일부터 31일까지 실시된 닐슨 스카버러의 결과이며, 1758명의 온라인 설문 응답자로 구성되었으며, 클리어 채널 아웃도어의 공항 사업부를 대표하여 실시되었다.
클리어 채널 아웃도어는 전 세계 옥외 광고 산업의 혁신을 주도하는 선두주자이다. CCO의 동적 광고 플랫폼은 디지털 광고판과 디스플레이를 확장하고 데이터 분석 및 프로그래매틱 기능을 통합하여 측정 가능한 캠페인을 보다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매체를 사용하는 광고주 풀을 넓히고 있다.
그리고 전 세계 22개국 50만 개 이상의 인쇄 및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통해 매월 수백만 명의 소비자와 광고주를 연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