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데코 UK, 프로그래매틱 DOOH 연구결과 발표
제이씨데코 영국법인은 마케터들의 프로그래매틱 디지털 옥외광고(prDOOH) 사용 현황을 조사한 "프로그래매틱 DOOH: 지금이 적기"라는 제목의 새로운 연구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 연구에 따르면 prDOOH 마케터의 54%는 언제나 하나 이상의 디지털 채널을 기획 및 구매하는 데 관여하고 있으며, 평균적으로 58%는 디스플레이, 커넥티드 TV, 인앱, 프로그래매틱 오디오 및 비디오를 담당하는 다양한 하이브리드 팀에 소속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 믹스에 prDOOH를 포함하는 주된 이유는 성과 측정 기능(33%)이었으며, 시청 가능성(25%) 및 운영 효율성(25%)이 그 뒤를 이었다.
또한 이 연구는 캠페인의 목적이 특정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는 것이든, 폭 넓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는 것이든, 또는 점진적으로 잠재 고객을 늘리는 것이든 상관없이 잠재 고객 타겟팅을 주요 이점으로 강조했다.
연구 결과, 브랜드 및 실적 향상 측면에서 가장 성과가 높은 채널은 prDOOH였으며, 마케터들은 다양한 핵심 지표(KPI)를 정기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 연구에 따르면 prDOOH 마케터의 절반 미만이 광고주 퍼스트 파티 데이터를 사용하여 타겟팅 및 크리에이티브에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채널의 성장을 위한 무한한 기회가 있음을 나타낸다고 볼 수 있다.
제이씨데코 영국법인 마크 버크넬 (최고 커머셜 책임자)는 "이번 조사에 따르면, prDOOH 마케터들은 다양한 KPI를 사용하여 캠페인 성과를 측정하고 있으며, 그 중 일부는 전통적인 OOH에서, 일부는 채널의 다재다능함을 강조하는 프로그래매틱 생태계의 KPI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라고 밝혔다
그리고 그는 "또한 3분의 1 이상(36%)이 성과에 '매우 만족한다'고 답할 정도로 높은 수준의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또한, 향후 12개월 동안 prDOOH 마케터들은 모든 환경에서 활동을 늘리고 DCO(동적 크리에이티브 최적화)를 더 자주 사용할 계획이라고 답했습니다. 이는 해당 채널의 가치를 강조하며, 차세대 prDOOH 마케터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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